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톱텍 주가 충분한 조정 받았을까

by 주소남 2020. 7.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레몬의 모회사이자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톱텍(108230) 주가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톱텍은 FA사업과 나노 관련 사업, 태양광 관련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력 상품 중 하나인 OLED는 LCD 시장을 잠식하며 그 규모는 올해 324억 달러로 연평균 20%의 고성장을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톱텍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한 때 거래정지 및 상장폐지 위험까지 몰렸고, 지난해 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올해 다시 1분기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톱텍은 주력 사업 중 나노 관련 사업 중 마스크를 제조해 판매하고, 최근에는 자회사 레몬이 마스크와 함께 의료용 방호복을 만들어 판매한다는 이유로 코로나19와 더욱 뗄레야 뗄 수 없는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톱텍 주가

     

    위의 차트는 톱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톱텍은 이번주 제 관심 종목(7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무료추천종목X))으로 선정해 놓은 종목 중 하나인데, 지난 6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 18,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가장 강한 매물대 저항을 뚫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모두 확실히 돌파했고, 이동평균선의 방향도 상승쪽으로 돌려 놓았습니다.

     

    다만 상승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수 있고, 이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저항을 재차 맞고 내려오는지, 돌파하는지 체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톱텍 나노사업

    <톱텍 나노 사업, 출처 : 톱텍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상승시 추세저항선으로 작용할 수 있는 21,000 부근을 목표가로 보며 대응하는 방법과, 돌파 후까지 체크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인 17,8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체크해 손절라인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톱텍 주식

     

    개인적으로 톱텍을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이유는 주봉차트 때문입니다. 톱텍은 이번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굉장히 많이 상승한 종목 중 하나인데, 강한 상승으로 27,400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 고점 대비 약 26.46% 가량 조정을 받았습니다.

     

    지난주, 전주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을 기록했고, 5주 이동평균선도 아주 조금 돌파해주었습니다. 또한 최근 3주 동얀 추세선 부근에서 아랫꼬리를 달면서 올라오려는 움직임이 강했기 때문에, 하락 추세를 마무리하고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는 위치입니다.

     

    톱텍 태양광 사업

    <톱텍 태양광 사업, 출처 : 톱텍 홈페이지>

     

    물론,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는 위치라고 해도 하락에 대한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톱텍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8,300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았던 17,800 부근 아래로 역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최근 단기 반등 파동을 보고 들어온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고, 투매 물량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해야 하는 종목입니다.

     

    톱텍은 최근 방호복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태양광 사업을 하기 때문에 어쩌면 그린뉴딜 관련 테마로 모멘텀이 작용할 수 있고, 해외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기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충분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