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은행 관련주 제주은행 중장기 하락추세

by 주소남 2020. 7.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은행 관련주 제주은행(006220) 입니다.

     

    제주은행은 제주특별자치도 기반의 은행으로 신한금융 그룹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대출 업무 외에 카드 업무와 환업무, 방카슈랑스, 수익증권 판매와 유가증권 운용, 신탁 업무 등 광범위한 금융 업무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주은행

    <출처 : 제주은행 홈페이지>

     

    지역 내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한 고객 메인화, 그리고 조밀한 점포망을 바탕으로 한 지역 고객의 이용 편리성이 강점이지만 최근 인터넷 은행이 보편화되었고 순이자마진 하락에 따른 순익지표가 부진한 상황입니다.



     

    제주은행은 주식시장에서 은행 관련주로 움직이며, 국내 상장사 중 은행 관련주는 제주은행을 비롯하여 기업은행, 푸른저축은행, DGB금융지주, J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KB금융, 신한지주 등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주은행 주가

     

    위의 차트는 은행 관련주 제주은행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 확인 이후 6월 중순쯤까지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는 최근까지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제주은행은 아래 주봉차트를 보아도 알겠지만 주가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은 종목인데 현재는 6월 초 이후 추세선을 이탈해 자리가 크게 좋지는 않습니다.

     

    제주은행 금융서비스

    <제주은행 금융서비스, 출처 : 제주은행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3,250 부근부터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할텐데, 이 매물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근 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금요일의 저점인 2,94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짧게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한다면 주가가 급락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주은행 주식

     

    제주은행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위에서 이야기한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3월부터 코로나로 인해 증시 폭락과 증시 회복이 나오면서 변동성이 강해진 모습인데, 최근에는 이러한 변동성이 다시 잦아들면서 시장에서는 조금 소외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주은행 카드

    <제주은행 카드, 출처 : 제주은행 홈페이지>

     

    제주은행은 총 주식 수 약 3,212만주 중 최대주주인 신한금융지주회사가 75.31%, 제주은행우리사주가 6.92%의 지분율로 약 82.23%의 지분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런 것을 감안 하더라도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4,478주라는 것은 굉장히 적은 거래량입니다.

     

    주봉차트상 기술적으로는 2,850 부근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재차 중장기 하락추세가 다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빠질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은 중장기 투자자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은행 관련주와 증권 관련주가 미국의 은행의 어닝서프라이즈에 힘입어 좋은 시세를 보이고 있는데, 시장에서 동떨어져있다보니 이러한 모멘텀이 크게 작용하지 않는 것은 약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