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저가항공사 관련주 제주항공(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7.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저가항공사 관련주 제주항공(089590) 입니다.

     

    제주항공은 국내외 항공 운송 사업과 항공기 취급 사업, 관광 사업, 통신 판매 사업,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국내 저비용 항공사입니다.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정기 노선을 운항하며 중국과 대만 등 지속적인 근거리 노선 개발과 한류스타 랩핑광고 그리고 찜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는 저가 항공사입니다.

     

    제주항공

    <출처 : 제주항공 홈페이지>

     

    서서히 다가오는 휴가철로 인해 대부분은 해외보다 국내 여행, 그 중에서도 제주도 여행 수요가 굉장히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제주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국내선 매출 비중이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저가항공사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제주항공은 주식시장에서 저가항공사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제주항공 외의 다른 저가항공사 관련주는 일전에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린 적이 있어, 이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주항공 주가

     

    위의 차트는 저가항공사 관련주 제주항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여행 관련주로 부각되며 굉장히 강한 주가 하락을 보였고,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주가가 상승할 당시 60일 이동평균선이 지속적으로 저항 역할을 하며, 6월 초 이후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최근에는 주가 움직임이 둔해졌습니다.

     

    이따금씩 저가항공사 관련주나 여행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면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지만 이격도를 좁혀오는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제주항공 항공권 예매

    <제주항공 항공권 예매, 출처 : 제주항공 홈페이지>

     

    제주항공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것은 물론이고, 18,300 부근까지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16,200 부근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14,500 부근까지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항공 주식

     

    제주항공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로 인해 올해 초 23,000원대였던 주가가 한 때는 1만원 아래까지 주가가 폭락했다가 최근 어느 정도 회복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인데, 이 추세선은 20,0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현재 주가와 어느 정도 괴리감이 생긴 상태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해,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제주항공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주항공 진행중인 이벤트

    <제주항공 진행중인 이벤트, 출처 : 제주항공 홈페이지>

     

    최근 지속적으로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달고 있다는 것은 위의 중장기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다는 뜻으로, 지난주 다행히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지만 여전히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합니다.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000 부근까지 내려 대응해도 좋은데,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해외 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에서 휴가 계획을 국내로 잡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여행 관련주나 저가항공사 관련주들이 다시 한 번 움직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에 항공주나 여행 관련주들은 전반적인 타격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끌고나갈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