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슈퍼섬유 관련주 휴비스 주가 조정 끝?

by 주소남 2020. 7.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슈퍼섬유 관련주로 거론되는 휴비스(079980) 주가가 과연 최근 조정을 뒤로하고 상승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죽목됩니다.

     

    휴비스는 (주)삼양사와 에스케이케미칼(주)의 폴리에스텔 원사 및 원면 사업부문의 시설물 등을 현물 출자하는 형식의 5대5 동일 지분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휴비스

    <출처 : 휴비스 홈페이지>

     

    폴리에스터(Polyester) 섬유인 단섬유 (Staple Fiber) 및 장섬유 (Filament Yarn 및 산업자재소재)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성장엔진을 발굴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기획실을 운영중입니다.

     

    휴비스는 최근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 총정리(Feat. 방진복)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특수방화복 소재로 사용되는 슈퍼섬유인 '메타 아라미드'와 '파라 아라미드'를 자체 개발하여 특수방화복 소재 국산화를 한 기업으로 부각되어 방호복 수혜주로 거론될 뿐만 아니라 슈퍼섬유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슈퍼섬유

    <휴비스 슈퍼섬유, 출처 : 휴비스 홈페이지>

     

    기본적으로 섬유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데, 슈퍼섬유는 일반 섬유보다 강도가 월등히 높거나 고열에 견딜 수 있는 내열, 난연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향후 활용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휴비스 주가

     

    위의 차트는 슈퍼섬유 관련주 휴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당시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5월말부터 방호복 수혜주로 모멘텀을 형성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조정도 강하게 나왔습니다.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횡보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하는 거래량과 양봉이 나오면서 차주에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으로 진입합니다.

     

    슈퍼섬유 우수성

    <휴비스 슈퍼섬유 우수성, 출처 : 휴비스 홈페이지>

     

    단기 상승추세가 이어진다는 가정 하에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률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진입 시점으로 괜찮지만 이를 역이용하는 세력도 있기 때문에 만일 위험한 구간을 이탈한다면 반드시 대응도 필요한 종목입니다.



     

    일봉차트상 최근 저점과 3월 중순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6,1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스윙 관점으로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7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비스 주식

     

    휴비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조정을 뒤로하고 5주 이동평균선과 강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 양봉이 발생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저항이 비교적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재차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잡아볼 수 있는데, 만일 120일 이동평균선 터치 후 주가가 급격하게 내려온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으니, 이 때는 대응이 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슈퍼섬유 분류

    <휴비스 슈퍼섬유 분류, 출처 : 휴비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이탈하면 좋지 않을 구간은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670 부근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은 이보다 더 위에 있지만, 아래 20주 이동평균선과 이격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이 손절라인을 돌파할 수도, 목표가를 터치 후 내려올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을텐데, 두 경우 모두 이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탈한다면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대응해야 할 구간입니다.

     

    휴비스 PET 레진

    <휴비스 PET 레진, 출처 : 휴비스 홈페이지>

     

    휴비스는 지난해 울산공장 생산설비의 전주공장 이설에 따른 단기적인 매출 감소와 중국 소재 종속법인 사천휴비스유한공사의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이익률이 감소하면서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크게 줄었습니다.

     

    다행히 올해 1분기 이를 어느 정도 회복하면서 올해 실적은 평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슈퍼섬유 관련 사업은 최근 코로나로 인한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나 향후 신소재 사업에도 부각될 수 있어,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