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상장일 체크해야할 포인트

by 주소남 2020. 7.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 부동산펀드인 이지스레지던스리츠(350520)가 신규상장합니다.

     

    과연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주식은 어떤 주식이고,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출처 : 이지스자산운용 홈페이지>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자산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로 주식시장에서는 리츠 주식으로 분류됩니다.

     

    보통 부동산에 직접 투자하거나 펀드를 통해 간접적으로 투자하는데, 이지스레지던스리츠의 경우에는 이번 공모 자금을 이지스자산운용(주)가 집합투자업자 지위에서 운용하고 있는 이지스제151호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유한회사의 제1종 지분증권, 제3종 지분증구너 및 이지스151호의 재간접펀드인 이지스임대 주택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166호(재간접형) 제에이종수익증권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 투자개요도

    <이지스레지던스리츠 투자 개요도, 출처 : 이지스레지던스리츠 투자설명서> 

     

    구체적으로 이지스레지던스리츠가 취득하는 투자대상부동산관련증권은 1) 이지스151호가 유상증자를 통하여 신규로 발행하는 이지스151호 제1종 지분증권 2) 이지스151호의 제3종 지분권자 중 일부가 보유하고 있는 이지스151호 제3종 지분증권 및 3) 이지스166호의 일부 수익자가 보유하고 있는 이지스166호 제에이종 수익증권으로 구성됩니다.

     



    그렇다면 이지스151호 제1종지분 증권 등이 투자하는 부동산은 어떤 부동산인지 궁금하실텐데, 바로 인천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십정2구역

    <이지스레지던스리츠 투자처, 출처 : 이지스레지던스리츠 투자설명서>  

     

    인천도시공사가 사업시행자이고, 포스코건설이 시공사로 지정되었으며, 이 곳에 공동주택 5678세대와 근린생활시설 28,531.6㎡ (8,639.39PY), 유치원, 어린이집, 도서관 등이 들어서게됩니다.

     

    위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투자해 나오는 배당금 등을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리츠펀드나 리츠 주식이 운용되며, 만일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주식에 투자한다면 위의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청약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이번 공모로 1,790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30% 비중인 537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하고, 일반투자자에게 70% 물량인 1,253만주를 최초 배정했는데, 일반투자자 배정 결과 1,725,000주의 실권주가 발생하여 디비금융투자(주)와 유안타증권(주)가 인수해 이들이 약 9.64%, 일반투자자가 60.36% 배정을 받았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일반투자자 청약 경쟁률이 2.6대 1로, 공모가는 다른 리츠 주식과 마찬가지로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지스밸류리츠 주가

    <이지스밸류리츠 주가 일봉차트>

    최근 리츠 주식들이 코스피 시장에 굉장히 많이 신규상장을 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포스팅한 미래에셋맵스리츠1호도 상장일이 조금 미루어져 다음주에 신규상장을 앞두고 있고, 제이알글로벌리츠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등이 8월 중으로 상장 예정입니다.

     

    리츠 주식은 배당이 높은 반면 다른 신규상장 주식에 비해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더군다나 최근 상장한 이지스밸류리츠가 상장 후 공모가를 지키지 못하고 내려오는 통에 리츠 주식에 대한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있어, 이지스레지던스리츠도 상장일 주가가 공모가 이상으로 올라가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십정2구역

    <이지스레지던스리츠 투자처 조감도, 출처 : 이지스레지던스리츠 투자설명서> 

     

    향후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주가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이지스레지던스리츠에 대해 짚어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