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경기방어주 지역난방공사 쌍바닥 완성?

by 주소남 2020. 8.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경기방어주 지역난방공사(071320) 입니다.

     

    지역난방공사는 지역난방사업과 지역냉방사업,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및 구역형집단에너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세종신도시와 평택국제화계획지구, 양산물금지구 등에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출처 :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

     

    파주시부터 화성시까지 국내 최대 수도권 열수송관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어 효율적인 열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타 에너지 기업대비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역난방공사는 경기변동과는 상관 없이 일정한 가격 수준을 유지하는 경기방어주 성격을 가지고 있고,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나 난방 관련주 정도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역난방공사 주가

     

    위의 차트는 경기방어주 지역난방공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7월 중순까지 지속적인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반등하다가 최근 다시 조정이 오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의 방향이 하방쪽으로 찍혀있습니다.

     

    현재 지역난방공사의 단기 추세선은 32,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있습니다. 단,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해지고, 심리적으로도 밀릴 수 있는 구간이어서 추가 하락이 비교적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지역난방공사 신재생에너지

    <지역난방공사 신재생에너지 사업, 출처 :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

     

    반대로 지역난방공사가 추세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36,500 부근까지 저항을 소화해주어야 하고, 저항을 소화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난방공사 주식

     

    지역난방공사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 구간으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1,7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비교적 지지라인이 강해, 현재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지역난방공사 전력사업

    <지역난방공사 전력사업, 출처 :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었고, 지지라인도 있는 자리이며, 경기방어주 성격으로 현재 진입자리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경기방어주 의미가 크게 없기 때문에, 증시가 빠질 때 같이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아, 증시 동향에 유의해야 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올해 1분기 호실적으로 인해 2분기까지 누역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올해 실적 전망은 전년 동기 대비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