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뇌전증 치료제 관련주 지엘팜텍

by 주소남 2020. 8.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뇌전증 치료제 관련주 지엘팜텍(204840) 입니다.

     

    지엘팜텍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2018년 1월 KGMP 보유업체인 지엘파마의 지분 100%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했고, ODM 사업과 지엘파마의 호르몬제제 생산라인 등을 적극 활용한 B2B 영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지엘팜텍

    <출처 : 지엘팜텍 홈페이지>

     

    지엘팜텍은 개량신약 및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엘팜텍은 뇌전증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데, 지난 6월초 뇌질환 신약개발 바이오벤처 소바젠과 함께 뇌 체성 돌연변이를 표적하는 '난치성 뇌전증 신약' 공동개발에 나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엘팜텍 주가

     

    위의 차트는 뇌전증 치료제 관련주 지엘팜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쯤 구충제 관련 테마를 타면서 주가가 일시적인 강세를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다가 어제 증시가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지엘팜텍 주가도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그나마 120일 이동평균선과 88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기술적으로 반등이 가능한 위치이기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엘팜텍 지엘타이밍정

    <지엘팜텍 지엘타이밍정, 출처 : 지엘팜텍 홈페이지>

     

    이를 이탈할 경우에는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장에서는 손절라인에 더욱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우선 동전주에서 지폐주로 올라서야하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많아, 하락시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엘팜텍 주식

     

    지엘팜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중순 저점과 6월 중순 이후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지난주 이탈했고, 이번주 시작부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엘팜텍은 전에도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던 종목이었기 때문에,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엘팜텍 제품

    <지엘팜텍 제품, 출처 : 지엘팜텍 홈페이지>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을 어느 정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매해 적자폭을 감당하지 못하는 재무 리스크는 어느 정도 있는 기업입니다.

     

    동물구충제 관련주로 코로나로 엮이고, 뇌전증 치료제 관련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기술적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는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지난 6월 이상의 거래량이 다시 나오지 않는다면 위의 매물을 쉽게 소화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