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스마젠 관련주 지엔코 코로나 영향 받을까

by 주소남 2020. 8.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젠 관련주 지엔코(065060) 입니다.

     

    지엔코는 의류 및 잡화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여성 컴포터블 감성캐주얼 브랜드 써어스데이 아일랜드와 라이프스타일 코벳블랑, 남성 어반캐릭터캐주얼 타이어 포맨, 유니섹스 스타일리쉬캐주얼 엘록 등을 판매,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엔코

    <출처 : 지엔코 홈페이지>

     

    주요 연결 자회사인 지엔코국제무역(닝보)유한공사와 큐로베스티스는 100% 자회사이고, 특히 약 35.22%의 지분을 보유한 스마젠이 코로나19 예방 백신 개발에 참여했다는 소식에 스마젠 관련주로 코로나와 연관되어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SK바이오팜 상장 이후 중소형 바이오주들의 상장과 현재 상장되어 있지 않는 바이오 기업 중 코로나와 연관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관련주 섹터가 만들어지는데, 지엔코는 패션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스마젠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스마젠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엔코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젠 관련주 지엔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강한 상승추세를 보이며 상승세를 보이다가 5월 중순쯤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7월 중순까지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 반등추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지속적으로 윗꼬리를 달면서 이동평균선 저항을 받는 모습인데, 차트상 현재가 위로 1,36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엔코 스마젠

    <지엔코 지분 보유 기업 스마젠, 출처 : 스마젠 홈페이지>

     

    반대로 손절라인은 조금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 지엔코의 추세선은 1,185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 매물대 하단은 1,1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1,1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엔코 주식

     

    지엔코 주식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을 이탈 한 이후 별다른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20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위로 주가가 크게 뻗어나가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38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한 위치는 아니어서, 목표가를 잡아볼 수 있겠는데, 그보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고, 증시도 조정 가능성을 보여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 이탈에 대한 우려가 먼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엔코 Thursday Island

    <지엔코 GNCO, 출처 : 지엔코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와 비슷하게 1,120 부근이 중장기 매물대 하단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조금만 나오더라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스마젠 관련주 지엔코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지엔코는 스마젠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궁극적으로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고, 올해 2분기까지도 누적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