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KRX300 종목 지트리비앤티

by 주소남 2020. 8.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KRX300 종목인 지트리비앤티(115450) 입니다.

     

    지트리비앤티는 백신사업 및 전자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미래성장동력 사업으로 바이오(신약개발) 사업도 병행하는 업체입니다.

     

    지트리비앤티

    <출처 : 지트리비앤티>

     

    2014년 신약개발 사업에 진출한 뒤 안구건조증과 신경영양성각막염 등 안과질환에 특화되어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하는 바이오 신약을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트리비앤티는 2016년부터 글로벌 임상을 진행중이고, 신규 파이프라인 도입을 위해 국내 및 미국에 자회사를 설립했으며, KRX300종목에 편입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트리비앤티 주가

     

    위의 차트는 KRX300 종목 지트리비앤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추세선을 한 차례 무너트렸고, 6월말 이후 다시 상승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상승추세가 주춤한 모습입니다.

     

    특히 최근 7월 중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 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상승시 이 추세저항선을 넘어서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트리비앤티 핵심약효물질

    <지트리비앤티 핵심 약효물질, 출처 : 지트리비앤티>

     

    반대로 지트리비앤티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인 24,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기 때문에, 하락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지트리비앤티 주식

     

    지트리비앤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자리이지만 아래로 24,3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과 이동평균선이 버텨주고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큰 하락이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 24,300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위의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과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무너지는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트리비앤티 교모세포종

    <지트리비앤티 교모세포종, 출처 : 지트리비앤티>

     

    지트리비앤티는 KRX300 종목이면서 개발중인 백신 임상 결과에 따른 수익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지만 바이오 기업이다보니 매해 적자가 이어지고 있고, 올해 반기보고서까지 누적 적자도 지난해에 비해 조금 더 악화된 모습입니다.

     

    바이오주 특성상 적자를 떠안고가야하는 부담감이 있는 반면 신약 개발 임상 소식 등으로 인해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기기도 하니, 위험한 자리에서 유동적으로 대응해나갈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