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코로나 소독제 관련주 지티지웰니스 위험 구간은?

by 주소남 2020. 8.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소독제 관련주 지티지웰니스(219750) 입니다.

     

    지티지웰니스는 의료용기기 제조 및 판매 사업과 각종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미용기기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의료기기 중 안티에이징 관련 미용기기 등을 주요 제품 등으로 특히 의료기기 중 안티에이징 관련 미용기기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해 판매합니다.

     

    지티지웰니스

    <출처 : 지티지웰니스 홈페이지>

     

    다양한 시장 공략을 통해 종합 안티에이징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하는데, 지티지웰니스는 최근 코로나 소독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지난 2월, 휴대용 손세정겔을 출시했고, 3월에 셀스킨 프리미엄 손세정겔 초도물량 완판 소식에 코로나 소독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면서,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한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티지웰니스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소독제 관련주 지티지웰니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지난 7월 말쯤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는 이전의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며 주가 상승을 억제했습니다.

     

    그러다가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최근 지티지웰니스 주가가 하락추세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다행히 최근 이틀간 아랫꼬리를 조금이나마 달았고, 4,7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지티지웰니스 소독제

    <지티지웰니스 손소독제, 출처 : 지티지웰니스 홈페이지>

     

    4,75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약해,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는 만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티지웰니스 주식

     

    지티지웰니스 주식 주봉차트상 위에서 언급한 4,750 부근을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비교적 강한 위치입니다.



    이렇게 단기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경우, 특별한 이슈 없이 적은 거래량으로 주가가 하락할 때, 장중 큰 하락 이후 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아니라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티지웰니스 의료기기

    <지티지웰니스 의료기기, 출처 : 지티지웰니스 홈페이지>

     

    지티지웰니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4,750 부근보다는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4,4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아래로 3,000원대 후반까지 지지라인이 약해졌다가 재차 3,2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매물대가 적어지는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한 곳에서 어느 정도 반등 움직임이 보인다면 재진입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늘려가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티지웰니스 LED마스크

    <지티지웰니스 LED 마스크, 출처 : 지티지웰니스 홈페이지>

     

    지티지웰니스는 코로나 소독제 관련주로 움직일 뿐만 아니라 LED 마스크 2종(Opera Lebody(Gold), Opera Lebody(Zafiro))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판매허가를 취득하기도 한만큼 LED 마스크 관련주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올해 2분기까지 중국 수요 감소 영향으로 인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절반 가까이 하락했고, 이에 영업이익이 적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파생상품 손실로 인해 당기순손실도 큰 폭으로 기록하고 있어, 실적이나 재무 관련 부분에 리스크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어느 정도 리스크를 안고 가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