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옥스퍼드 코로나 백신 관련주 진매트릭스 주가

by 주소남 2020. 8.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옥스퍼드 코로나 백신 관련주 진매트릭스(109820) 입니다.

     

    진매트릭스는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기업으로 분자진단 사업과 체외진단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

    <출처 : 진매트릭스 홈페이지>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연결회사인 진매트릭바이오를 흡수합병했고, 옥스퍼드대에서 분사한 백시텍에 지분투자를 했다는 이유로 옥스퍼드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옥스포드대는 최근 개발한 신종 코로나19 백신이 안전하면서도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소식에 진매트릭스를 포함하여 옥스퍼드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진매트릭스는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인 '네오플렉스 COVID-19'가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을 받는 등 코로나 진단키트 + 백신 관련 모멘텀을 동시에 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매트릭스 주가

     

    위의 차트는 옥스퍼드 코로나 백신 관련주 진매트릭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와 연관된 종목이기 때문에 일별 주가 변동폭이 큰 종목이고,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점차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15,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는 하지만, 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매트릭스 분자진단 기술

    <진매트릭스 분자진단 기술, 출처 : 진매트릭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해 이를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일시적으로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코로나와 연관되어 거래량이 강하게 실린다면 위의 저항은 비교적 쉽게 정리되기 때문에 아래 차트상 위험한 구간 이탈 시만 유의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매트릭스 주식

     

    진매트릭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 강한 장대음봉을 시작으로 5주 연속 음봉이 나오고 있으나 큰 흐름에서 상승추세는 아직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단, 당시의 장대 음봉 여파로 인해 1차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 13,500 부근까지 일시적인 강한 조정도 나올 수 있는 만큼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진매트릭스 정밀의료 진단

    <진매트릭스 정밀의료 진단 사업, 출처 : 진매트릭스 홈페이지>

     

    진매트릭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유동적으로 비중을 조절할 수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2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주가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에 스팩트럼을 넓게 잡고 대응할 필요가 있으나,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코로나 백신과 진단키트 관련 모멘텀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