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 광동제약 주가

by 주소남 2020. 8. 2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광동제약(009290) 주가가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광동제약은 쌍화탕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우황청심원과 코포랑, 베니톨, 비타500, 광동 옥수수수염차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2012년부터 삼다수 판매권을 획득해 생수 사업도 하기 때문에 생수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광동제약

    <출처 : 광동제약 홈페이지>

     

    광동제약은 최근 수돗물 유충 사태에 생수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기도 했고, 바이오 사업 진출로 인해 최근 코로나 사태에 의해 기대감도 많이 형성되어 있는 주식입니다.



     

    특히 광동제약은 어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로 주목 받았는데, 광동제약은 지난 2018년 한국먼디파마와 베타딘 등 일반의약품 및 의약외품 40여종을 공동판매하는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출처 : 한국먼디파마 홈페이지>

     

    한국먼디파마는 어제 코로나19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에 대해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자사 베타딘 제품군의 시험관 내(in vitro) 시험을 지난 6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각각 진행한 결과 15~30초 내 99.99%의 바이러스 비활성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히면서 관계사인 광동제약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기도 했습니다.

     

    광동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 광동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광동제약 주가도 상승했고, 특히 7월 중순 이후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해 생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조정을 이어오다가 어제 한국먼디파마와의 관계로 인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20% 넘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사용설명서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사용설명서, 출처 : 한국먼디파마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어제 강한 상승으로 인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장중 강한 하락도 대비해야 합니다.



    하락시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10,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9,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광동제약 주식

     

    광동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고, 마침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려던 찰나 베타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단숨에 매물대 저항을 돌파했고, 강한 상승추세가 다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9,4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지금 스팩트럼을 넓게 본다면 이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하여 조정시 모아간다던가, 애초에 손절라인을 이보다 짧게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광동제약 일반의약품

    <광동제약 일반의약품, 출처 : 광동제약 홈페이지>

     

    광동제약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데, 올해 반기까지 실적은 매출은 조금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그간 코로나로 인한 모멘텀을 제대로 받지 못했는데, 과연 이번 기회에 광동제약 주가가 재평가되어 강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동제약 전문의약품

    <광동제약 전문의약품, 출처 : 광동제약 홈페이지>

     

    현재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광동제약 하나로 보이는데, 향후 테마가 만들어지고 다른 종목들이 포함된다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