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진양화학 오세훈 대장주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0. 8. 2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오세훈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진양화학(051630) 입니다.

     

    진양화학은 PVC바닥장식재와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바닥재와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 원단 등입니다.

     

    진양화학

    <출처 : 진양화학 홈페이지>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을 주요 매출처로하며, 주식시장에서 오세훈 대장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진양화학의 최대주주인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진양화학은 오세훈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양화학 주가

     

    위의 차트는 오세훈 대장주 진양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다가 지난 7월 10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사망 소식으로 인해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크게 움직였고, 오세훈 대장주로 움직이는 진양화학은 점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추가 상승을 보이다가 테마가 꺼지면서 증시 상승장에서도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추세선을 이탈 후 3,000원 초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진양화학 바닥재

    <진양화학 바닥재, 출처 : 진양화학 홈페이지>

     

    진양화학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후 지지해 줄 필요가 있고, 3,700 부근까지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차트상으로는 2,9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 가능성이 있는데,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춰놓고 대응하기에는 스팩트럼이 넓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만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양화학 주식

     

    진양화학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 강한 상승 한차례 이후 4,000원대 매물을 소화하지 못했고, 이후 하락파동으로 전환된 상태이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어느 정도 지지후 이번주 양봉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겠고,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하지 말아야 할 구간은 2,450 부근입니다.

     

    진양화학 인조레자

    <진양화학 인조레자, 출처 : 진양화학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굉장히 낮다거나 앞으로 추가진입 여력이 넉넉한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진양화학은 오세훈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매해 적자를 보이다가 올해 흑자로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성을 보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