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치료제 정부 지원 기업

by 주소남 2020. 8.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임상시험 지원 대상에 선정된 진원생명과학(011000) 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출처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한타바이러스, 코로나 아비간, 렘데시비르, 빌게이츠 코로나 및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코로나 관련주로 5거래일 중 무려 4거래일 동안 상한가를 기록하는등 주가 이상 급등을 보였는데, 이는 제넥신과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코로나 치료제 정부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으로 이에 대한 기대감에 최근 주가 급등이 강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원생명과학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치료제 정부 지원 선정 기업인 진원생명과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코로나 치료제 정부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1만원 아래였던 주가가 한 때 37,500원까지 단기간 엄청난 급등세를 보였고, 지난주 목요일 한 차례 강한 조정세를 보이면서 현재 2만원 중반대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치료제 정부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관련 기대감이 강하게 작용하는 주가로,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가 대비 추가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핵산기반 백신

    <진원생명과학 핵산기반 백신, 출처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워낙 일별 변동폭이 크다보니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5일 이동평균선 부근이나 단기 매물대 하단인 23,4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손절 및 익절 시점으로 잡아도 좋지만, 본인의 평단가 대비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워낙 일별 변동폭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대응하기는 어려운 종목인데, 차트상으로는 23,4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적으로 살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식

     

    진원생명과학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한 주간, 전 주 대비 최고 165.96% 가량 주가가 폭등했었고, 종가기준으로도 85.82%라는 엄청난 폭등세를 보이며 장대 양봉을 보였습니다.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려있고, 단기간 너무 급등한 감이 없지 않아 투자심리가 밀릴 가능성은 늘 존재하는 자리이지만, 워낙 코로나19 확산세가 뚜렷하고,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타 기업에 비해 월등히 높아져있기 때문에 보유중이라면 차트상 위험한 구간까지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저분자의약품

    <진원생명과학 저분자의약품, 출처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23,4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정부 지원 기업으로 선정 되었지만 아직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도 강한 변동성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강한 조정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워낙 상승 추세가 강하기 때문에, 현재는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보되,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차트상 위험 구간은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