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진코스텍 코스닥 이전상장 청신호

by 주소남 2020. 8.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스닥 이전상장 청신호가 켜진 코넥스 종목 진코스텍(250030) 입니다.

     

    진코스텍은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마스크팩 ODM과 OEM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마스크팩은 부직포 마스크팩과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및 하이드로겔 패치류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진코스텍

    <출처 : 진코스텍 홈페이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AnyPack', 'BEAUBeaute', 'HealSkin' 등의 제품들을 자체 개발하고 현재 시장 개척 단계에 있습니다.



     

    올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진코스텍은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실적 성장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코스텍 주가

     

    위의 차트는 진코스텍 주가 일봉차트인데, 코넥스에 있는 기업이다보니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보다는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입니다.

     

    진코스텍은 지난해 11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 후 최근들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올해 초 김임준 진코스텍 대표에 의하면 올해 실적을 보고 가능한 이른 시일 내에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진코스텍 화장품연구소

    <진코스텍 화장품연구소, 출처 : 진코스텍 홈페이지>

     

    실제로 진코스텍의 올해 2분기 실적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0억 5,000만원, 12억 4,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83%와 28.87% 가량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2.98% 증가한 7억 9,000만원을 기록하면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의 신규 수출 물량이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성장했고, 기존 매출에도 큰 타격이 없어 실적이 좋아진 것으로, 올해 실적이 긍정적이기 때문에 진코스텍의 코스닥 이전상장은 조금 더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진코스텍 주식

     

    진코스텍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딱히 체크할 것은 없습니다. 최근 실적 증가로 인해 강한 장대 양봉 후 2주 연속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차트 추세는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차트가 크게 중요치도 않은 자리입니다.

     

    진코스텍 고객사

    <진코스텍 고객사, 출처 : 진코스텍 홈페이지>

     

    진코스텍 김임준 대표에 의하면 올해 실적이 괜찮다고 판단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다고 밝혔는데, 기준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올해 실적이 늘어날 경우 내년 쯤에는 서서히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솔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 상승세를 타면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청신호가 켜진 진코스텍,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