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진흥기업2우B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0. 9. 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진흥기업(진흥기업 매각 주가 상승 모멘텀 작용할까)의 우선주인 진흥기업2우B(002787) 입니다.

     

    진흥기업2우B는 진흥기업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진흥기업은 토목 및 건축공사, 주택건설과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며, 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이고, 최근 매각에 대한 이슈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진흥기업

    <출처 : 진흥기업 홈페이지>

     

    진흥기업에 대한 설명은 앞선 포스팅에서 충분히 했기 때문에 진흥기업2우B와 다음에 포스팅할 진흥기업우B는 차트만 빠르게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흥기업2우B 주가

     

    위의 차트는 진흥기업2우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반등을 보이다가 7월쯤 오세훈 관련주와 매각 관련 이슈가 동시에 터지면서 주가가 강하게 급등했다가 8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15,9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13,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흥기업2우B 주식

     

    진흥기업2우B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준데 이어 이번주도 괜찮은 시작을 보이고 있지만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있는 자리여서,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지난 2018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2,3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두었던 13,700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이며,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은 약했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엄청나게 강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늘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특히 진흥기업2우B 같은 경우 보통주인 진흥기업에 비해 오세훈 관련주나 매각 관련주로 모멘텀을 더 빠르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큰데, 이를 잘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