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재난구호 물품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8. 3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재난구호 물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1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부터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정오쯤으로 갈 수록 조금씩 흐르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코스피 시장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고,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재난구호 물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등으로 인해 간편식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편식 중에서도 참치캔은 국내 코로나19 재난구호 품목에 필수 항목으로 포함되어 있고, 미국 내에서도 참치 파우치 매출이 올해 상반기 크게 성장한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재난구호 물품 관련주로 수산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중앙은행 격인 연방준비제도가 연 2% 이상의 높은 물가상승률(인플레이션)에도 장기간 '제로(0) 금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지만, 유럽증시는 미국의 통화정책과 각국의 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상황을 주시하며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6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7%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미국의 통화정책과 각국의 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상황을 주시하며 혼조세를 보인 가운데, 영국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 비교적 하락 마감한 국가들이 많았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 등 모두 상승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보다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전 11시 53분 기준, 전일 대비 +0.23% 상승한 2359.3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2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214종목 등 지수 상승 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기전자와 은행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많이 내려와있는데, 이는 전기전자 업종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하락이 지수에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중인데, 두산중공업, 두산밥캣, 씨에스윈드,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 에이프로 등이 포함된 기계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운수장비, 운수창고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재난구호 물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간편식 관련주로 포함된 사조오양(006090)과 사조씨푸드(01471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KEC(092220)는 테슬라 터치스크린 반도체 공급 소식에, 한국전자홀딩스(006200)는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 전자결제, 전자 서명등이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으로 인해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장 초반보다 지수가 상승해,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22% 상승한 851.6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44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33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종이목재 업종지수와 섬유의류, 오락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을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속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서비스, 디지털,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신성장기업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세동(053060)과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캐나다 의료기기 판매사와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 수출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재난구호물품 관련주

     

    오늘은 재난구호 물품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참치캔 등의 간편식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간편식 중에서도 참치캔 등의 수산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조씨푸드와 사조오양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CJ씨푸드와 사조산업, 사조대림도 +10% 이상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다행히 증시가 괜찮게 마무리 되었던 것이 이번주 장 시작까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며, 개인적으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철저히 이루어져 더이상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