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지오씨 주가 언제 코스닥에서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8.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지오씨(135160) 입니다.

     

    지오씨는 광케이블 제조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광케이블과 광기술 융합 광 응용 센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계 광케이블 개발 동향에 맞추어 해킹방지용과 원전용, 소방용 등 특수 목적용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오씨

    <출처 : 지오씨 홈페이지>

     

    또한 지오씨는 혈압측정 시스템 압력 측정 센서를 단 광섬유를 혈관에 삽입하여 혈압 차이를 확인해 막힌 부위를 찾아내는 기술인 혈압측정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데, 심혈관계 병변을 찾아내는 효능이 기존의 혈관 조영술을 통한 진단 기법에 비해 5배 가량 높습니다.



     

    지오씨가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었더라면 5G나 넘어서 6G 관련주, 통신부품주와 비대면 의료 관련주 등으로 관심받았을 수 있지만,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다보니 관련 모멘텀이 크게 작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오씨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 기업 지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일평균 거래량이 많지 않고, 차트 분석도 한계가 있어, 차트상 체크해야할 부분은 크게 보이지 않습니다.

     

    지오씨 광케이블

     

    <지오씨 광케이블, 출처 : 지오씨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오씨는 5G와 비대면 의료 관련되어 일시적으로 시세를 받기도 했으며, 타 코넥스 종목에 비해서는 꾸준히 거래량은 있는 종목입니다.

     

    지오씨 주식

     

    지오씨와 같은 코넥스 상장 기업은 코스닥 이전상장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지오씨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부터 연결된 추세선은 2,7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2,6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트 분석이 의미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2,67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 가능성은 있습니다.

     

    지오씨 Spectrometer

    <지오씨 Spectrometer, 출처 : 지오씨 홈페이지>

     

    지오씨는 지난 2017년 한 차례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했지만 실패했고, 이후로는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내용은 언론에 따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지오씨는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고, 주가 상승 모멘텀도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코넥스 종목 중에서는 눈여겨볼만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