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제놀루션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언제쯤?

by 주소남 2020. 7.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이전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코넥스 상장 기업 제놀루션(225220) 입니다.



     

    제놀루션은 분자진단을 중심으로 한 체외 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유전자 간섭(RNAi) 합성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2015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후 현재 기술특례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놀루션

    <출처 : 제놀루션 홈페이지>

     

    올초 이크레더블로부터 기술성평가 A등급을 획득했는데,근 코로나19 사태로 바이러스, RNA 추출 전문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는 점을 겨냥해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면서 코스닥 이전상장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인 체외진단사업은 인체 유래물질로부터 DNA 또는 RNA를 추출하여 병원균의 유무 확인이 가능하게 하는 핵산추출제품을 개발 및 판매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놀루션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 기업 제놀루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까지 여느 코넥스 상장 기업과 마찬가지로 큰 주가 움직임을 보이지 않다가 이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과 함께 당시 6,700원대였던 주가가 최근 2만원까지 상승했습니다.

     

    단순히 기술적으로만 보자면 최근 하락 파동시, 지난 3월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 추가 하락이 우려되지만 현재 코스닥 이전상장이라는 기대감이 있고,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놀루션 증권신고서

     

    제놀루션은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최근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해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상황인데, 증권신고서가 통과되면 최근 진행중인 유상증자 등의 공모를 통해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일이 결정되게 됩니다.



     

    회사 측에서는 7월 내에 코스닥 이전상장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인데, 아직 정확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제놀루션 주식

     

    제놀루션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코스닥 이전상장 결정 후 거래량이 붙어주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이 18,6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역시 현재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제놀루션 유상증자

     

    제놀루션은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80만주, 1주당 12,000원의 유상증자를 발표하면서 코스닥 이전상장을 준비하고 있는데, 만일 제놀루션 주가가 현재 2만원대를 유지한다면 청약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RNA 추출을 위한 제놀루션의 자동 핵산 추출 장비는 'Nextractor® NX-48로 15분 내 48개의 샘플(검체)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채 상장 타이밍은 괜찮은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제놀루션 유상증자를 받으려면 신영증권을 통해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공모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납입일은 7월 17일입니다.

     

    부디 제놀루션이 7월 안에 무사히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