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하반기 IPO 기대 지놈앤컴퍼니

by 주소남 2020. 8.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반기 IPO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코넥스 상장 기업이자 마이크로바이옴 기업인 지놈앤컴퍼니(314130) 입니다.

     

    지놈앤컴퍼니는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생물학적 제제를 연구 및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의약품(항암제)와 건강기능식품(면역개선, 비만), 화장품 효능원료, 진단플랫폼(질환 발굴기술) 등의 안정적인 매출을 위한 사업모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놈앤컴퍼니

    <출처 : 지놈앤컴퍼니 홈페이지>

     

    LG화학과 면역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인 'GEN-001'에 대한 동아시아 권역에서 독점적 임상시험과 허가 및 상업화 권리를 부여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지놈앤컴퍼니는 지난 2015년 설립해 마이크로바이옴과 신규 타겟 면역관문억제제, 융합단백질 등 면역항암제 분야의 차세대 혁신 신약을 개발 중인데, 연내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추진하고 있고, 지난달 15일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해 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놈앤컴퍼니 주가

     

    위의 차트는 지놈앤컴퍼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이지만 지난달 15일,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과를 통과했고, 곧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으로 밝혀짐에 따라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강한 조정을 보이다가 어제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발생했는데, 단기적으로는 반등 신호이지만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해 신뢰성이 강한 봉은 아닙니다.

     

    지놈앤컴퍼니 파이프라인

    <지놈앤컴퍼니 파이프라인, 출처 : 지놈앤컴퍼니 홈페이지>

     

    지놈앤컴퍼니는 단기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은 가능하되 급락에 대비하여 추가진입 여력은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비중이 높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으며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 최근 저점인 39,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지놈앤컴퍼니 주식

     

    지놈앤컴퍼니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4주연속 조정이 이어지고 있고, 서서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구간으로 주가가 접어들고 있습니다.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반등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서서히 나오는 자리인데다 IPO 기대감이 있어, 한 차례 상승 파동은 더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지놈앤컴퍼니 핵심기술

    <지놈앤컴퍼니 핵심 기술, 출처 : 지놈앤컴퍼니 홈페이지>

     

    지놈앤컴퍼니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1차적으로는 37,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2차적으로는 평단가를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2,700 부근까지 내려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지놈앤컴퍼니는 최근 미국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연구개발 회사인 싸이오토 바이오사이언스(Scioto Biosciences)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고, 신약후보물질 SB-121를 자폐증 치료 신약으로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지놈앤컴퍼니 회사

    <출처 : 지놈앤컴퍼니 홈페이지>

     

    더군다나 지놈앤컴퍼니는 일전에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머크 및 화이자와 마이크로바이옴 'GEN-001'과 면역항암제를 병용하는 임상시험계획을 미국 FDA에서 승인 받아 올해 안에 임상 시험에 착수할 계획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화이자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하반기 IPO를 준비하고 있는 지놈앤컴퍼니가 올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