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매트리스 관련주 지누스

by 주소남 2020. 8.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매트리스 관련주 지누스(013890) 입니다.

     

    지누스는 매트리스와 베개 및 가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매트리스 사업 전 약 30년간 캠핑 사업을 하면서 견고하게 유지해 온 월마트와 케이마트와 같은 대형 소매상과의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매트리스 시장에서 빠른 사업 기반을 구축한 기업입니다.

     

    지누스

    <출처 : 지누스 홈페이지>

     

    주식시장에서 매트리스 관련주, 가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 현지생산법인 이사회를 통해 미국 조지아주 헨리 카운티에 연간 180만개 생산 규모의 매트리스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를 결의하기도 했습니다.



     

    지누스는 미국 내 오프라인 리테일러가 보유했던 부지와 기존 건물을 인수하는 방법으로 이번 복합센터를 확보해 2021년부터 생산설비 시설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누스 주가

     

    위의 차트는 매트리스 관련주 지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큰 흐름에서는 저점을 높여가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중순과 연결한 추세선을 7월말쯤 이탈하면서 조정이 나오기는 했지만, 8만원대 초반과 7만원대 후반을 지지해주면서 최근 다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누스 매트리스

    <지누스 매트리스, 출처 : 지누스 홈페이지>

     

    7월 중순 이후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시 이 추세 저항선 부근을 돌파하는지 유무도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82,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76,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누스 주식

     

    지누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60주 이동평균선 돌파 후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양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92,00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지지해준다면 지누스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누스 베개

    <지누스 베개, 출처 : 지누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6,700 부근이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가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누스는 국내외 사업확장과 연구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기반 기술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으로 인해 올해 2분기 실적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12%, 영업이익은 44.58%, 당기순이익은 6.41% 가량 상승하는 등 실적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