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방탄소년단 관련주 지니뮤직

by 주소남 2020. 8.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방탄소년단 관련주 지니뮤직(043610) 입니다.

     

    지니뮤직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약 유통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니뮤직' 웹사이트를 잘 아실겁니다.

     

    지니뮤직

    <출처 : 지니뮤직 홈페이지>

     

    음원 온라인 스트리밍에서부터 다운로드까지 가능한 웹사이트로, 음악 산업은 작곡과 공연, 출판, 저작권,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음악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생산하고 경제적 가치를 발생시키는 모든 산업적 영역을 통칭합니다.



     

    지니뮤직은 방탄소년단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이는데, 방탄소년단-BTS 3RD MUSTER[ARMY.ZIP+] 블루레이 한정판을 판매하면서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움직여, 일전에  방탄소년단(BTS) 관련 주식 총정리(Feat.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니뮤직 주가

     

    위의 차트는 방탄소년단 관련주 지니뮤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아래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다가 어제 실적 관련 이슈로 장중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상승을 지키지 못하고 윗꼬리를 길게 달고 하락하면서 조정을 보였는데, 우선 현재가 아래로 3,58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 및 추세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이 추세선 부근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지니뮤직 지니차트 TOP200

    <지니뮤직 TOP200, 출처 : 지니뮤직 홈페이지>

     

    사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3,300 부근까지는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을 무리하게 싣지 않는다면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 스윙 대응하는 것이 조금 더 좋은 위치입니다.



    실적 호조로 인해 주가가 상승해야하지만 그동안 주가가 저점 대비 어느 정도 올라온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 윗꼬리로 인한 하락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만 된다면 재차 상승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지니뮤직 주식

     

    지니뮤직 주식 주봉차트상 사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이미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이번 실적발표로 인한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해 어제 윗꼬리가 달린 것으로 보이는데, 주봉차트상으로는 3,500 부근의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으면 단기 추세는 살아있다고 보여집니다.

     

    지니뮤직을 중장기적으로 보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3,050 부근까지 내려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이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지만 존재하고, 20주 이동평균선과 그 위의 60주 이동평균선도 기술적 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이기 때문에 비중만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손절라인을 3,050 부근까지 낮게 잡아 대응해도 좋습니다.

     

    지니뮤직 지니웹플레이어

    <지니뮤직 웹플레이어, 출처 : 지니뮤직 홈페이지>

     

    현재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있는 중인데, 소화후 3,900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지니뮤직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지는 미지수이지만,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움직인 종목들이 테마성으로 시세를 받을 가능성은 남아 있고, 콘텐츠주는 코로나19에서도 실적 선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저점 대비 주가가 많이 올라왔다는 점 때문에, 추세를 이탈하는 조정이 강하게 나올 경우까지 생각해야하니, 지니뮤직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