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방탄소년단 관련주 모멘텀 잃어버린 이스타코 주가

by 주소남 2020. 4. 17.

목차

    이스타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었던 이스타코(015020) 입니다.


    이스타코는 부동산매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부동산 업체들과 건설업체들의 무분별한 브랜드 창출로 여러 주택브랜드가 난립하던 부동산시장이 현재 우량하고 규모가 큰 회사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슨 추세입니다.

     

    이스타코 홈페이지

    <출처 : 이스타코 홈페이지>

     

    이스타코는 자회사 얼반웍스 때문에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얽혔는데, 이스타코 측이 빌보드코리아와 방탄소년단과 전혀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표명한 공시를 낸 이후 방탄소년단 관련주 모멘텀을 잃어버렸습니다.

     

    이스타코 외의 방탄소년단 관련주는 이전 [카드뉴스] 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테마주

     포스팅에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스타코 주가

     

    위의 차트는 한 때 방탄소년단 관련주 모멘텀을 보였던 이스타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부터 증시 하락과 함께 주가가 하락해, 한 때 300원대까지 빠졌던 주가는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했습니다.

     

    600원 중반대에서 700원 초반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어제,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수익을 보고 있거나, 손실이 크지 않다면 637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 및 익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스타코 분양사업

    <이스타코 분양사업, 출처 : 이스타코 홈페이지>

     

    상승시에는 706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목표가보다는 손절라인을 잘 설정해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스타코 주식

     

    이스타코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연속 양봉이 나왔고, 이번주 음봉 마감하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에서 부침을 보였습니다.

     

    저점 대비 70% 가량 주가가 올라오면서 위의 저항에서 서서히 힘에 부치는 모습인데, 아직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징조는 아니지만, 위의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다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이스타코 임대사업

    <이스타코 임대사업, 출처 : 이스타코 홈페이지>

     

    이스타코는 다행히 지난해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한시름 놓게 되었지만, 동전주라는 인식 때문에 투자심리가 많이 악화되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 560원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하여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