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여행관련 주식 참좋은여행 주가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0. 9. 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여행관련 주식 참좋은여행(094850) 입니다.

     

    참좋은여행은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패키지 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 업무 등을 진행하는 여행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어행관련 주식으로 움직입니다.

     

    참좋은여행

    <출처 : 참좋은여행 홈페이지>

     

    여행 산업은 여러 거시적 변수(국제정세, 경기동향, 환율, 국민소득 수준 등)에 따라 단기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성장추세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나 최근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실적 부진 리스크가 있는 가운데,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되었다거나 여행제한 해제 등의 이슈가 있으면 가장 먼저 반응하는 여행관련 주식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참좋은여행 주가

     

    위의 차트는 여행관련 주식 참좋은여행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증시 저점 이후 반등에 성공했지만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업 실적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주가도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달 12일, 러시아가 '코로나19 백신'을 등록했다는 소식에 여행관련 주식이 전체적으로 급등하면서 참좋은여행 주가도 당시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참좋은여행 국내여행

    <참좋은여행 국내 여행 사업, 출처 : 참좋은여행 홈페이지>

     

    이후 광화문집회를 시작으로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폭증세를 보이자 관련 기대감이 꺾이면서 강한 조정을 보였고, 최근 추세선을 딛고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할 때, 5,670 부근 위로는 지난달 12일 들어온 물량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강하게 실려 반등하지 않는다면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5,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참좋은여행 주식

     

    참좋은여행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지만, 현재가 위로 587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여행관련 주식으로 상승 모멘텀이 생겨야 할텐데, 그러자면 코로나가 조금은 잠잠해지던가, 치료제 개발 소식이 하루 빨리 나와야 기대감으로 인한 거래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좋은여행 패키지여행

    <참좋은여행 패키지 여행 사업, 출처 : 참좋은여행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7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선이 5,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4,76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