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차바이오텍 파킨슨병 웃지 못할 찌라시

by 주소남 2020. 9. 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파킨슨병 관련주로 웃지못할 찌라시에 휘말린 차바이오텍(085660) 입니다.

     

    차바이오텍은 병원의 의료서비스와 세포치료제 연구 사업 및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근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포스팅(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Sorrento Therapeutics))과 첨생법 관련주(첨생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첨단재생의료법))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고, 제대혈관련주나 줄기세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차바이오텍

    <출처 : 차바이오텍 홈페이지>

     

    미국과 일본, 호주, 싱가폴 및 국내 등에 다수의 종속기업을 보유한 기업으로, 차바이오텍은 미국 항체 신약 개발 전문 회사인 쏘렌토 테라퓨틱스와 항암 면역세포치로제인 'CAR-NK세포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국내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해 차바이오텍의 자회사로 편입한다는 소식에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로 코로나와 연관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차바이오텍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파킨슨병 찌라시에 얽힌 차바이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바이오텍은 최근 파킨슨병과 연관되어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한국과학기술원은 생명과학과 졸업생인 김광수 교수 연구팀이 파킨슨 병 환자의 피부 세포를 역분화시켜 뇌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임상 치료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는데, 김광수 교수가 차바이오텍에 재직한다는 소식에 6월 2일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다음날 차바이오텍 측은 "김광수 교수가 한 때 근무한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는 회사를 떠났고, 이번 임상 성공도 회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밝히면서 다음날 파킨슨병 찌라시로 상승한 주가가 재차 강한 하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차바이오텍 제대혈은행 아이코드

    <차바이오텍 제대혈은행 아이코드, 출처 : 차바이오텍 홈페이지>

     

    당시 차바이오텍은 파킨슨병 찌라시 이후에도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이후 두 차례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7월 중순쯤까지 하락추세를 보였고, 이후 다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인데,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일봉차트상 추세선이 20,800 ~ 21,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단기 대응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차바이오텍 주식

     

    차바이오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20,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이를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20,000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큰 악재가 터지지 않는 이상 강한 하락이 나오기보다는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속도가 약한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랫동안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차바이오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20,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8,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바이오텍 바이오 인슈어런스

     

    <차바이오텍 바이오 인슈어런스, 출처 : 차바이오텍 홈페이지>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재차 15,000원대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가 완전히 깨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차바이오텍은 파킨슨병 관련주라는 웃지못할 찌라시로 최근 주가 모멘텀을 받았지만 기본적으로 코로나와 관련된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와 첨생법 관련주, 줄기세포, 제대혈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단,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적자를 기록하면서 최근 실적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경우에는 빠른 대응이 필요해 보이기도 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