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생활건강우(051905) 주가 간단 차트분석[화장품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2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LG생활건강(2017/12/28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LG생활건강(051900) 주가 간단 차트분석[화장품관련주])의 우선주인 화장품관련주 LG생활건강우(051905) 입니다.

     

    앞서 본주인 LG생화건강에 대해 짧게 설명했기 때문에 따로 기업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LG생활건강우는 우선주 테마를 타기 보다는 본주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전형적인 우선주이기 때문에 딱히 우선주테마로 분류하지는 않았습니다.

     

    위의 차트는 화장품관련주 LG생활건강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본주인 LG생활건강이 9월부터 급격하게 올라갔다면 우선주인 LG생활건강우는 비교적 꾸역꾸역 꾸준히 올라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9월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11월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그 아래 잡힌 추세선도 12월 초 이탈한 이후 반등할 때 이 추세선이 재차 저항으로 자리잡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승시 이 추세 저항선인 724000 부근에서 저항이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추세 저항선이 멀리 도망가지 않는 다면 단기 목표가는 이 추세선 부근으로 잡아 놓아도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12월 22일 저점과 연결해 새롭게 추세선을 만들고 이 추세선은 현재 672000 부근에 위치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겠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은 현재가 대비 가깝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이나 하루 이틀 정도 단기로 보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은 120일선을 지나 매물대 하단인 632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다만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672000 부근 추세선을 이탈할 때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하며 추가 진입 시점은 650000 안팎으로 잡아 놓고 단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화장품관련주 LG생활건강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우선주도 본주와 마찬가지로 9월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이어졌고, 11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일시적인 저항선으로 작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추세 저항선은 현재 멀리 도망가 버렸기 때문에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에 대해 선택지가 많습니다. 제가 그어 놓은 추세선이 세개가 있는데, 본인의 투자 스타일에 따라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적용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중장기적으로 보더라도 조금 안정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가장 위의 추세선인 583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여기서 리스크를 조금 더 감안하실 분들은 그 아래 추세선인 537000 부근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절라인을 낮게 잡을 수록 리스크는 커지지만 반대로 손절하지 않고 반등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얻기 때문에 본인이 리스크를 감수하는 만큼 손절하지 않고 버틸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보는 손절라인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주 기준으로 위의 가격대이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은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손절라인도 조금씩 올려 잡아야 합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본주인 LG생활건강의 실적은 굉장히 좋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매력은 있지만 그동안 상승 파동으로 올라와 하락 파동이 한번쯤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하락파동이 나올 시나리오도 생각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