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천보 주가 전기차 대장주로 우뚝

by 주소남 2020. 9. 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전기차 대장주로 우뚝 솟아오른 천보(278280) 주가 입니다.

     

    천보는 화학 물질 및 제품 제조 업체로 일전에 주식시장에 상장 당시 신규상장 주식 천보(278280) 2차전지 관련주 움직임 보일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본 바 있는 기업입니다.

     

    천보는 디스플레이소재와 반도체 공정소재, 2차전지소재와 의약품 중간체 및 정밀 화학 사업을 하며, 엘에스신소재와 Changzhou Chunbo 포함 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천보

    <출처 : 천보 홈페이지>

     

    식각액 첨가제인 아미노테트라졸은 국내외 점유율 1위이며, 최근 전기차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천보의 전해질 첨가제는 2차전지나 전기차에 필수적인 배터리의 성능을 개선시켜 기술 발전과 함께 사용량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천보 주가

     

    위의 차트는 전기차 대장주 천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했고, 당시 36,500원이던 주가가 한 때 17만원 아래까지 상승하는 등 대형주 중에서는 주가 상승률이 큰 편이었습니다.

     

    특히 최근 전기차 관련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오던 참에 가장 강한 1차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천보 2차전지 소재

    <천보 2차전지 소재 사업, 출처 : 천보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을 경우 우선 그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14만 부근까지는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시 비중을 크게 가져갈 자리는 아닙니다.



    천보는 2023년까지 매출이 연평균 60% 성장이 예상되고, 2차전지 소재 등으로 인해 전기차 대장주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단기간 주가 상승이 강했던 만큼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경우, 최근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하는 조정이 나올 우려도 있습니다.

     

    천보 주식

     

    천보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 약한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추세선 위에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추세선은 136,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주 기준으로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부근까지 조정이 나오더라도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천보 디스플레이 소재

    <천보 디스플레이 소재 사업, 출처 : 천보 홈페이지>

     

    단, 전체적인 시장에 대한 불안감으로 주가가 하락할 우려는 있는 자리로, 최근 변동성이 강한 상승이 있었기 때문에, 하락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2차전지 소재 부문 증설 효과 기대로 인해 하반기 실적 성장이 기대되지만, 2분기까지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있어,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증가할 것이라는 컨센선스 전망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