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게임 대장주 컴투스 코로나 수혜주 못되나

by 주소남 2020. 9.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 대장주 컴투스(078340) 입니다.

     

    컴투스는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해 현재 매출의 8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국내 대형 게임사입니다.

     

    컴투스 서머즈워

    <출처 : 컴투스 홈페이지>

     

    서머너즈워와 MLB9이닝스, 컴투스프로야구, 사커스피리츠, 스카이랜더스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성장을 이끌고 있으나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 수혜주로 부각되었던 점을 생각한다면 반기까지 매출 및 영업이익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코로나19 특수에도 불구하고,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저조했지만 다행히 2분기 어느 정도 만회했고, 서머너즈워 매출 상승 등으로 인해 기대감은 늘 가지고 있는 게임 대장주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컴투스 주가

     

    위의 차트는 게임 대장주 컴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8월 중순쯤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을 보였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최근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는 와중에, 지난 8월 중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과 서서히 이격이 좁혀지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있어, 서서히 기술적 반등 구간에 들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컴투스 프로야구

    <출처 : 컴투스 홈페이지>

     

    컴투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12만 부근 위에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걷어내야하며, 이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컴투스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11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3,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컴투스 주식

     

    컴투스 주식 주봉차트상 2주 연속 음봉으로 하락 파동을 보이는 가운데, 추세선은 11만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로 추세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이 포진해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 상황을 체크해야겠지만, 시장만 버텨준다면 이 추세선 위에서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인데, 상승시 123,0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이를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컴투스 낚시의신

    <출처 : 컴투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11만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두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현재 매물대 지지라인이 가장 강한 하단인 97,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주는 비대면 시대에 성장이 예상되는 업종 중 하나이지만 게임사 별로 실적이 다르게 나타나는 추세에서 과연 게임 대장주로 움직이는 컴투스가 3분기부터는 본격적인 실적 회복 기대감을 보일지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