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PVC 안정제 관련주 케이디켐 주가

by 주소남 2020. 9.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VC 안정제 관련주 케이디켐(221980) 입니다.

     

    케이디켐은 PVC 안정제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PVC 제품의 제조과정에서 발생되는 수지의 손상 방지 및 제품의 열화방지, 가공성 개선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PVC 안정제를 생산하는 정밀화학 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케이디켐

    <출처 : 케이디켐 홈페이지>

     

    국내 유일한 유기액상 안정제 전문 기업으로 수년간 유기액상 안정제 국내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며 안정적으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2015년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이듬해 주가 상승률이 좋았지만 이후로 최근까지는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케이디켐은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는 종목이고, 비교적 투자자들에게 주목받지 못하는 소외주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디켐 주가

     

    위의 차트는 PVC 안정제 관련주 케이디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를 보기 전에 일별 거래량을 체크해보면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2,717주로 많지 않습니다.

     

    총 주식수가 4,034,800주이고, 이 중 최대주주 지분이 2,867,586주(71.07%), 자사주 213,443주(5.29%), 케이디켐우리사주 30,800주(0.76%)를 제외한다면 실질적으로 유통가능 주식수는 약 92만주 정도이기 때문에, 유통가능 주식 수가 원체 많지는 않지만 이를 감안하더라도 거래량은 적은 편에 속합니다.

     

    케이디켐 PVC안정제

    <케이디켐 PVC 안정제, 출처 : 케이디켐 홈페이지>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꾸준히 상승하기는 했지만, 타 종목에 비해 주가 변동폭은 크지 않았고, 지난 7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도 비교적 하락 폭이 약했습니다.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11,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기술적으로는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지만, 거래량이 적은 종목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케이디켐 주식

     

    케이디켐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6월 강한 상승시 12,000 부근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았고, 이후에는 12,000 부근이 저항으로 인식되어 주가 상승이 막혀있습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흐름으로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보아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중인 종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케이디켐 화공약품 판매목록

    <케이디켐 화공약품 판매 목록, 출처 : 케이디켐 홈페이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기는 했지만,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태에서 비교적 주식시장에서 소외되어 있어, 케이디켐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기 위해서는 투자자들이 매력을 느끼게 할 만한 자극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11,0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을 노려봐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역시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낮습니다.

     

    차트를 뒤로하고라도 케이디켐은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찾지 못한다면 시장에서 소외되는 시간이 길 수록, 답답한 주가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