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산화방지제 관련주 송원산업(0044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23.

목차

    송원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산화방지제 관련주 송원산업(004430) 입니다.

    송원산업은 글로벌시장 2위(점유율 22%) 산화방지제 기업으로 폴리머 안정제 화학제품 제조와 가공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PCV안정제와 가소제, 고흡성수지, 폴리우레탄 등 합성수지 사업을 하는데, 미국과 중국, 일본, 스위스, 인도, 바레인 UAE 등의 국가에 공급망을 구축하여 글로벌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판매로 인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북미 에탄크래커(ECC) 공장 증설로 인한 다운스트림 가동으로 구조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지만 증가 규모는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송원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산화방지제 관련주 송원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초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2월 말부터 3월 말까지 급격한 하락을 보였고, 이후 서서히 최근까지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3월 저점 대비 약 20% 가량 올라온 상황이며,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중입니다. 240일 이동평균선만 벗어난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장중 급등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보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은 수반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97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송원산업 주식

    송원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가을 굉장한 하락 이후 15000 부근을 저점으로 저점을 높여가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해보입니다.

    주봉차트상 22600 부근까지는 우선 1차 저항이 강해보이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가 위의 매물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8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비중이 크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하고, 매물대 하단인 16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송원산업은 산화방지제와 관련이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화학 관련 사업과 연관지어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고, 다행히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좋은 상승 흐름 지속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