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쇼박스(086980) 주가, 2019 라인업 보면 보인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영화 하면 생각나는 주식 쇼박스(086980) 입니다.
쇼박스는 영화제작, 투자, 배급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2007년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국내에서는 영화 콘텐츠 사업 억량을 집중하고, 중국에서는 극장 사업 확대와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사업영역 국제화를 추진했습니다.
쇼박스의 주가는 최근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쇼박스의 2019 라인업이 현재까지 흥행하지 못한 탓이 있습니다.
쇼박스는 올해 1월 '뺑반', 3월 '돈', 4월 '미성년' 등의 라인업을 선보였지만 대부분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고, 이는 주가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향후 예정된 쇼박스의 2019 영화 라인업은 설경구, 조진웅 주연의 '퍼펙트맨'과 이병헌, 이성민 주연의 '남산의 부장들', 유해진, 류준열 주연의 '전투' 등이 기다리고 있는데, 과연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쇼박스 주식 차트를 보면서 기술적분석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쇼박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상승 파동이 이어지고 있었는데, 지난 5월 9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이 추세선을 무너트린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지난 12월 말의 최저점인 2900 부근 이탈시 다시 한 번 52주 신저가가 갱신될 만큼, 최근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하고,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자리입니다.
쇼박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와 전저점과의 차이가 약 5.69%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탈했던 추세선과 매물대, 이동평균선 저항을 이겨내야할 만큼 수급이 붙어주어야 하는데, 현재 예정된 쇼박스의 2019 라인업을 보면 뚜렷한 상승 모멘텀을 기대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쇼박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만큼 현재 위치가 좋지는 않습니다.
전저점인 2900 부근이 52주 최저가 부근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도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재차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크게 하락한 탓도 있는데, 다행히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는 2017년 수준과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2900 부근 이탈시 반등 시점을 대비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29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일부 축소 후, 반등시 재진입하여 평단가는 낮게 가져가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이 나온다면 367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이후에는 매물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쇼박스의 2019 영화 라인업에서 현재까지 가장 기대되는 것은 아직 개봉일이 확정되지 않은 영화 '퍼펙트맨' 입니다.
배우 조진웅과 설경구, 허준호, 김사랑과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진선규 배우까지,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 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쇼박스의 주가가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에 성공해 다시 한 번 힘차게 날아올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