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솔트웍스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상장폐지 면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5. 23.

목차

    솔트웍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 3월 말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상장폐지 위기에 놓인 솔트웍스(230980) 입니다.

    솔트웍스는 방위산업에 속하는 무기체계의 VR 기반 훈련용 시뮬레이션과 종합군수지원 개발 사업 등 국방 솔루션 및 하드웨어(산업용 및 국방, 항공분야) 부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케이에이티와 한국미디어테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과 현대로템, 포스코건설, LG디스플레이 등에 제품을 납품하기도 했습니다.

    인수 합병으로 인해 외형 확대 효과를 누리며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3월달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현재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선정되었고, 이후 개선계획서를 제출, 현재는 거래소에서 개선기간을 부여 받은 상태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솔트웍스 주가

    위의 차트는 감사보고서 의견거절을 받은 솔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3월 21일 감사보고서 비적정설이 나온 이후 하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거래정지된 상태입니다.

    현재는 차트 분석이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 솔트웍스는 거래소로부터 2020년 4월 9일까지 개선기간을 부여 받았습니다.

    즉, 이 때까지는 거래정지가 지속되며, 개선기간 종료 후 7거래일 이내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와 개선계획 이행 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확인서 등을 제출 받고 동 서류 제출일부터 15거래일 이내에 기업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솔트웍스 주권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 의결하게 됩니다.

    만일 가장 마지막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한다면 2020년 4월 21일이 될테고, 이후 15거래일 후면 2020년 5월 15일이 되게 됩니다.

    만일 솔트웍스가 개선기간 동안 이행 내역서의 개선 계획을 충실히 이행하고, 개선계획 내역서만 제대로 제출한다면 아마도 내년 5월 18일 5.18 40주년 기념일에는 솔트웍스의 주식 거래가 재개될 수 있습니다.

    솔트웍스 주식

    솔트웍스가 거래정지 되기 전주까지의 차트 모습인데, 차트 모습도 괜찮고, 지난해 흑자로 돌아섰기 때문에, 이런 악재가 터질 줄은 상상도 못한 분들이 많을겁니다.

    현재는 아쉽지만 기업이 개선계획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주주로서 건의하고, 감시하고 회사를 믿어줄 수 밖에 현실적인 대안이 없습니다.

    솔트웍스 상장폐지

    솔트웍스가 거래재개되기 위해서는 앞으로 1년 정도의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흑자기업의 난데 없는 상장폐지 실질심사에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가지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대한 불신이 커진 한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부디 솔트웍스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좋은 결과 나오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