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원희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0.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주도지사 원희룡 의원이 대선 출마 뜻을 내비치지면서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원희룡 관련주와 원희룡 테마주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원희룡 관련주 포스팅을 하기 전에 정치테마주 정리시 늘 말씀드리는 이야기이지만 테마주 중 정치테마주는 심리 싸움의 끝판왕이기 때문에 투자시 이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이 글은 정치테마주 투자를 조장하는 글이 아닙니다)

     

    원희룡 관련주식

    <출처 : 원희룡 인스타그램>

     

    특히나 요즘과 같은 시대에 학연이나 지연으로 얽힌 회사가 정치인에 의해 수혜를 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차라리 정책 관련된 종목은 추후 관련 정책을 밀어붙일 때 움직이는 경향이 있지만 학연이나 지연으로 얽혀 움직이는 종목들은 이보다 주가 변동성은 클지언정 실질적인 수혜주는 아니기 때문에 이점은 반드시 유의해야 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지난 11일 시사스페셜 MBN<정운갑의 집중분석>에 출연해 대선 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 "준비하겠다. 10월, 11월 안에 조금 더 구체화되면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하겠다"라고 답했습니다.

     

    원희룡 관련주

    <출처 : 원희룡 인스타그램>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것은 아니지만 출마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그의 학연이나 지연 등에 얽힌 종목들이 이른바 '원희룡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원희룡 테마주를 알아보려면 그의 학력이나 과거 경력 등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희룡 학력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중문중학교와 제주 제일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서울대학교 공법학 학사를 수료했으며 경남대학교 북한대학원 수료,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뉴미디어 석사 등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희룡 이력

     

    원희룡 의원은 과거 제16대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17대와 18대 3선을 지냈고, 한나라당 시절 최고위원과 올해 초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야권 대선 후보 중 한 명으로 평가 받고 있고, KBS의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통해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에게 친숙한 정치인 중 한 명입니다.

     

    원희룡 테마주

    <출처 : 원희룡 인스타그램>

     

    그럼 본격적으로 제주도지사 원희룡 관련주나 테마주는 어떠한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원희룡 관련 테마주들은 이제 막 만들어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관련 보도 뉴스 내용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희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에스에이티

     

    에스에이티(060540) : 교통 관련 장비 제조, 설치 및 유지보수와 모바일 관련 부품 납품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생산품은 축중기, 계중기, 모바일 관련 다이컷팅 제품 및 인쇄물 등.

    원희룡 제주도지사 지역인 제주에 자회사(제주산업, 서귀포산업, 삼다드림)를 두고 있다는 이유로 원희룡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

     

    2020.10.12 - [마감종합기사] 돼지열병 관련주 장 초반 급등, 엑세스바이오,우리들제약 진단키트 승인에 급등, 에스에이티 대선 테마에 상한가

     

    디지탈옵틱

     

    디지탈옵틱(106520) : 광 응용 시스템의 광학 설계가 가능한 광학전문업체로 비구면 광학렌즈 원천 설계 및 양산기술을 동시 보유한 전문회사. 주력 제품은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황교안 대선팀이 원희룡 대선팀으로 합류한다는 소문 때문에 원희룡 테마주로 움직임.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038950) :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차량용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 등. '파인드라이브(Fine Drive)' 내비게이션으로 유명한 기업.

    이계인 상무이사가 원희룡 지사와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원희룡 테마주로 움직임.

     

    제주반도체

     

    제주반도체(080220) : 반도체와 정보통신에 관한 제품을 설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자체적으로 제조 생산라인을 보유하지 않고 전문 파운드리 회사에 위탁 생산하는 기업.

    제주도에 본사를 두고 있고, 조형섭 대표이사가 원희룡 지사와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원희룡 관련주로 움직임.



    누리플랜

     

    누리플랜(069140) : 경관조명과 경관시설제품을 생산, 판매, 설치하는 도시경관 전문 회사. 주요 생산 제품은 시설방음벽과 가설방음벽, 차량방호울타리, LED 조명등기구, 난간, 휀스, 보도육교 등.

    누리플랜 사외이사 이병한씨가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유로 원희룡 테마주로 움직임.

     

     

    현재 위의 5종목 정도가 원희룡 제주도지사 관련주식으로 움직이는데, 대권 도전을 본격 선언한다면 아마도 이보다 많은 종목들이 원희룡 테마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추후 주식시장에서 움직이는 종목들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