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그린뉴딜 관련주 케이피에프 주목

by 주소남 2020. 10.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그린뉴딜 관련주 케이피에프(024880) 입니다.

     

    케이피에프는 산업용 화스너 사업과 자동차 부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화스너 제품은 기간산업에 사용되는 필수 제품입니다.

     

    케이피에프

    <출처 : 케이피에프 홈페이지>

     

    자동차부품 조립 및 가공 업체에 자동차부품을 공급하는데, 베어링 부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케이피에프는 일전에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주식시장에서 풍력발전 관련주로 그린뉴딜 관련주에 포함되어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케이피에프 그린뉴딜

     

    케이피에프는 서남해 해상풍력 단지에 파스너를 공급하고, 독일 풍력발전업체 에너콘에 풍력용 파스너를 공급하는 등 그린뉴딜 중에서도 풍력발전과 관계되어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피에프 주가

     

    위의 차트는 그린뉴딜 관련주 케이피에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8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졌고, 어제 그린뉴딜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면서 다시 한 번 테마성으로 강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했고, 현재 케이피에프 주가 일봉차트상으로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는 반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5,650 부근까지 남아있어, 이를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피에프 자동차부품

    <케이피에프 자동차부품, 출처 : 케이피에프 홈페이지>

     

    반대로 케이피에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재돌파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면 좋을 것 같은데, 이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4,95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종가기준으로 돌파한다면 이번 테마성 시세로 올라온 주가가 재차 내려갈 수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피에프 주식

     

    케이피에프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추세선 부근에서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상승으로 중장기 매물대 부담을 완벽히 돌파한다면 그린뉴딜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만큼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를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피에프 화스너

    <케이피에프 화스너 제품, 출처 : 케이피에프 홈페이지>

     

    케이피에프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 기준에서 추세선이 위치한 393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이미 그린뉴딜 관련주로 부각되어 테마성 시세가 끼었고, 추세선과 괴리감이 멀어졌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서는 한 차례 익절 및 비중 조절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평단가가 낮거나 앞으로 크게 낮출 수 있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추세선이 위치한(매 주 조금씩 상승합니다) 3,93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피에프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반기 기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줄어듬과 동시에 매출원가가 높아져 반기까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절반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즉, 테마성 시세로 올라간 주가가 내려올 때는 이러한 실적 부담 등도 부각될 수 있어, 적절한 대응 관리가 필요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