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알루코 관련주 케이피티유 또 다시 상한가 랠리?

by 주소남 2020. 10.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알루코 관련주 케이피티유(054410) 입니다.

     

    케이피티유는 금형열처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금속의 표면처리를 하며 금형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케이피티유

    <출처 : 케이피티유 홈페이지>

     

    압출금형 및 프레스금형 제작과 산업용 알루미늄 등을 판매하는데, 자동차 부품의 표면처리 산질화 공정 개발로 매출이 증대되고 있고, 코팅공정으로 금형 및 기계부품 등을 임가공 형태로 꾸준히 납품하고 있습니다.



     

    케이피티유는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는 알루코(001780)그룹 계열사인데,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알루코 관련주나 2차전지 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는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피티유 주가

     

    위의 차트는 알루코 관련주 케이피티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알루코가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을 통해 폭스바겐과 다임러그룹에 전기차용 배터리 핵심 부품인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한다고 밝히면서 4번의 상한가를 기록했고, 알루코 계열사인 케이피티유 주가도 덩달아 세 번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강한 조정이 나왔고, 이후 파동을 보이다가 서서히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피티유 산질화

    <케이피티유 산질화, 출처 : 케이피티유 홈페이지>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지만, 아래로 20일 이동평균선과 5,34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 이탈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제의 음봉을 뒤덮는 양봉이 나와주어야 하고 6,000원 부근까지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피티유 주식

     

    케이피티유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추세선과 이격이 벌어져, 이격을 좁힐 수 있는 음봉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6,0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 저항은 지난 8월 생긴 물량으로 이 물량을 소화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케이피티유 플라즈마 질화

    <케이피티유 플라즈마 질화, 출처 : 케이피티유 홈페이지>

     

    하지만 이를 소화시키지 못하고 내려올 경우 추세선까지 이격을 좁힐 수 있는 하락이 나올 수 있고, 만일 이 때 나오는 하락이 추세선이나 그 아래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이는 추세 이탈로 간주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600 부근, 60주 이동평균선은 4,3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어, 평단가가 현재가 대비 크게 낮거나,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 및 익절라인입니다.

     

     

    케이피티유는 1분기, 금속 열처리와 LCD 금형 등 전 사업부의 당기 매출이 전년 대비 대폭 상승하면서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2분기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재무가 좋다고는 볼 수 없으나, 실적 성장성이 유지된다면 이는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알루코 관련주 케이피티유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