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코리아에프티 주가

by 주소남 2020. 11. 1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코리아에프티(123410) 입니다.

     

    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 회사입니다.

     

    코리아에프티

    <출처 : 코리아에프티 홈페이지>

     

    특히 현대차그룹에 카본 캐니스터 등 친환경 차량용 부품을 납품하기 때문에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는 악천후 상황에서도 보행자를 감지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반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개발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차 관련주로도 움직이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아에프티 주가

     

    위의 차트는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코리아에프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초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10월 말쯤 이탈했고, 다행히 아래 이동평균선 지지를 받으면서 최근 증시 상승과 함께 주가도 반등하고 있습니다.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으로 인해 매물대 지지라인이 다시 만들어져, 최근 저점과 지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2,78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하단인 2,630 부근까지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에프티 캐니스터

    <코리아에프티 캐니스터, 출처 : 코리아에프티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 3,19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 및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3,000원대 중반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에프티 주식

     

    코리아에프티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5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해 지난주 양봉에 이어 이번주도 현재까지는 양봉을 기록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지는 않습니다.



    즉,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거나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이 생겨 거래량이 어느 정도는 늘어나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리아에프티 필러넥

    <코리아에프티 필러넥, 출처 : 코리아에프티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530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아래 매물대 하단인 2,43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추세선을 이탈하면 하락추세로 전환될 수 있지만,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경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는 여유를 두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리아에프티는 차량 경량화를 통한 에너지 절감형 및 친환경 부품개발을 비전으로하여 신규사업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하고있고,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나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올해 전방산업 부진으로 인해 실적 악화를 겪고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를 중장기적으로 끌고가실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