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유통물량 적은 품절주

by 주소남 2020. 11. 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유통물량 수가 적은 코리아에셋투자증권(190650) 입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중소기업 중심의 IB(금융자문)와 채권(매매 및 인수)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그 외 신성장동력으로 헤지펀드와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는데,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유통물량 주식 수가 많지 않은 품절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출처 :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홈페이지>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총 주식수는 6,388,000주로 이 중 최대주주인 케이앤케이드림파트너스사모투자전문회사 등의 지분이 51.42%이고, 정윤택씨와 피데스자산운용,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이 각각 9.99%, 7.97%, 4.79%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의 평상시 유통가능 주식 수는 약 165만주로 품절주로 인식되는 경향이 조금은 있는 종목입니다.(다른 품절주 대장주에 비해 움직임이 크지는 않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

     

    위의 차트는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6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8월 중순 이후로는 우하향 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6,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엮여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추세 하락 지점이 될 수 있어, 하락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투자금융 사업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투자금융 사업, 출처 :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홈페이지>

     

    반대로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가 상승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7,090 부근부터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을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매물을 소화시켜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식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9월경 이탈했고, 위아래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자리입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위나 아래로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일 수 있는 자리인데, 우선은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체투자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체투자, 출처 :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홈페이지>

     

    지난 9월 이탈한 추세선은 현재 7,5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재돌파할 경우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9,000원대까지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봉차트상으로도 6,500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품절주 움직임을 때때로 보이지만 테마가 크게 붙지는 않습니다. 채무증권 매매업무를 주로 하는 자기매매 부문에서 1분기 순익 2.4억으로 부진하였으며, 채권인수 부문에서도 순익 3.6억으로 저조 했고, 코로나로 인해 IB부문 순이익도 줄어 중장기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볼 수 만은 없으니, 중장기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