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모더나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2. 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모더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의 첫 날, 12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로 인해 상승, 코스닥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여전히 코로나19와 관련된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대한항공 합병 가처분 결론을 앞두고 아시아나 관련주들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로나 관련주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은 모더나 관련주입니다. 모더나는 백신 3상 임상시험에서 94.1%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며 긴급 사용 신청을 했고, 모더나 주가는 어제 하루만에 +20.24% 상승한 152.74달러에 장을 마감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모더나 주가

     

    이 때문에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모더나 관련주로 일컬어지는 에이비프로바이오를 비롯하여 파미셀,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소마젠 등이 모더나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임기를 약 두 달 남짓 남겨둔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최대 반도체 기업인 SMIC와 중국해양석유총공사(CNOOC) 등 중국 기업 4곳을 블랙리스트에 추가한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짓누르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1%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06%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4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미중 무역충돌과 미국과 유럽의 코로나19 확산세가 투자심리를 누르면서 유럽 주요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비롯하여 홍콩과 중국, 일본,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지수, 중국 상해B 지수와 베트남, 인도 증시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장 초반 대비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도세에 밀려 내려오면서 비교적 강한 음봉을 기록해 불안한 모습을 보인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05분 기준, 전일 대비 +1.17% 상승한 2621.5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52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37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어제 강한 상승세를 보였던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3%대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통신과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POSCO와 고려아연, KG동부제철 등이 강세를 보이면서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증권과 금융, 운수창고, 기계, 전기전자, 은행, 서비스, 의약품, 제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조금전까지만 해도 하락하고 있던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상승 전환했지만 여전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소형주보다는 대형주 움직임이 강해지면서 지수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8% 상승한 886.8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지만,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18종목, 보합 151종목, 하락 707종목 등 지수가 반등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여전히 많아 체감이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신성장기업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기타서비스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유통과 오락, 금융, 의료정밀,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반등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어제 강한 상승세를 보였던 종이목재 업종 종목들이 강한 조정세를 보이면서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방송서비스와 반도체, 화학, 통신방송, 음식료, IT H/W, 정보기기,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모아텍

     

    코스닥 시장에서는 모아텍(033200)이 저유동성종목 단일가매매 해제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모더나 관련주가 가장 좋은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전의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바른손을 비롯하여 에이비프로바이오와 파미셀, 소마젠 등이 모더나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오늘은 바른손의 움직임이 가장 좋습니다.

     

    코스닥지수도 반등하면서 어제 해외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부디 오후장에도 이러한 상승장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12월의 첫 날, 모두 원하는 투자 결과 이루시기를 바라면서 12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