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게임 관련주↑)

by 주소남 2020. 12. 3.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3일 목요일,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치뤄지고 있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수능 영향으로 인해 증시가 한 시간 미뤄져 오전 10시 개장했고, 기존 오후 3시 30분 장마감이 오후 4시 30분으로 미뤄졌습니다.(관련 포스팅 참조 : 2020 수능일 증시 개장 시간(휴장X))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강한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대형주 위주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만 상승할 뿐, 체감장은 좋지 못합니다.

     

    시장에서는 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포스팅 컴투스 '서머너즈워' 중국판호 발급, 게임주 영향은 에서 이야기했듯이, 컴투스의 중국 판호 발급으로 인해 게임 관련주를 비롯하여 중국 소비주들이 전체적으로 기대감에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초당파 의원들의 추가 경기부양안을 민주당 지도부가 수용하면서 내년 1월 20일 차기 대통령 취임식 전 부양책 처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지만 일자리 회복세가 주춤하다는 소식이 미국 증시 발목을 잡았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0%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18%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5%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정부가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긴급 사용을 세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런던 이외 증시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했고, EU 측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도 증시 상승에 제한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러시아, 그리스, 라트비아, 포르투갈 증시 등이 상승한 반면 독일과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증시 등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를 비롯하여 홍콩과 일본, 호주, 베트남 증시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인도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대비 하락하기는 했지만, 장중 상승으로 인해 다시 한 번 역대 코스피지수 신기록을 갈아치운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0.24% 상승한 2862.2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비롯하여 상승 300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533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이 썩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비금속광물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운수장비, 전기가스,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종이목재 업종지수와 보험, 증권, 유통, 금융, 기계, 화학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코스피 시장에서는 에쓰씨엔지니어링(023960)이 유일한 상한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꾸준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오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일 대비 +0.62% 상승한 904.93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다시 한 번 코스닥 900 시대를 열었습니다.

     

    지수가 상승하는 만큼 종목들도 쫓아가면 좋을텐데, 현재 상한가 1종목을 비롯하여 상승 464종목, 보합 94종목, 하락 823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게임 관련주 넵튠의 주가 상승으로 인해 출판매체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중국 소비주 중 엔터주 움직임이 전체적으로 좋아지면서 오락 업종지수도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디지털과 유통, 제약,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중견기업, 통신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종이목재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류, 컴퓨터서비스, 음식료, 신성장기업, 기타제조, 건설, 기계장비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모베이스전자

     

    코스닥 시장에서는 모베이스전자(012860)가 윤석열 테마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게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컴투스 게임 '서머즈워' 중국 판호 발급 소식에 게임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룽투코리아를 비롯하여 위메이드, 와이제이엠게임즈, 베스파, 넵튠 등 중소형 게임 관련주들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고, 대부분 게임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주 외에도 중국 소비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고, 영국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 소식에 콜드체인 관련주도 양호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뤄지는 날로, 한시간 연장된 증시는 오후 4시 30분에 마감합니다.

     

    수험생 자녀를 둔 분들이나 수험생들 모두 노력한 만큼 원하는 결과 나오길 바라면서 12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