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공인인증서폐지 관련주↑)

by 주소남 2020. 12. 2.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12월 2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지수 상승폭 대비 종목들이 쫓아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상대적으로 코스피지수가 더 크게 상승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연일 갱신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공인인증서폐지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기대감에 여행과 카지노, 면세점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폐지 관련주는 정보보안주로 추후 따로 정리를 하겠지만 우선은 이전에 정리한 정보보안 관련주들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19 백신 보급을 통한 집단면역이 내년 상반기 중 형성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추가 경기부양 약속이 증시를 끌어올렸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2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13%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감 속에 역시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내년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기대감과 중국의 경기 확장 국면 소식으로 인해 유럽 대부분 주요 증시가 모두 상승 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를 비롯하여 중국과 베트남, 인도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홍콩과 일본, 호주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연일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순매수 덕분에 오늘도 역대 최고치를 장중 갱신했습니다.

     

    장초반보다 올라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기록하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09분 기준, 전일 대비 +1.36% 상승한 2670.0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10종목, 보합 83종목, 하락 412 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해 지수 등락 대비 체감이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강세로 인해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제조와 화학, 의료정밀, 금융, 보험, 의약품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운수창고와 종이목재, 기계, 음식료, 증권, 섬유의복, 전기가스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꾸준히 상승추세를 이어나가는 코스닥지수도 장초반 대비 소폭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36% 상승한 894.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5종목, 보합 112종목, 하락 59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한국정보통신의 강세로 인해 통신서비스 업종지수가 +4%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 업종지수가 +3%대 강세, 소프트웨어와 기타제조 업종지수가 +2%대, 운송부품, 반도체, 종이목재, 금융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송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신성장기업과 비금속, 디지털, 기타서비스, 통신장비, 음식료, 방송서비스, 의료정밀, 기계장비, 금속, 건설 업종지수는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SGA(049470)와 SGA솔루션즈(184230)가 모두 공인인증서폐지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폐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공인인증서폐지 관련주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SGA와 SGA솔루션즈를 비롯하여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라온시큐어 등 정보보안주들이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로 부각되며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괜찮습니다. 대형주 위주 상승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중소형주들도 천천히 따라가면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지고 있는데, 이런 장일수록 모두들 수익 챙겨가는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