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오롱글로벌우 우선주 테마까지?

by 주소남 2020. 12. 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코오롱글로벌(코오롱글로벌 주가 상승 모멘텀은 그린에너지)의 우선주인 코오롱글로벌우(003075) 입니다

     

    코오롱글로벌우는 코오롱글로벌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코오롱글로벌은 건설과 무역, 유통서비스, 휴게소 운영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관련주와 음압병실 관련주 등으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우

    <출처 :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코오롱글로벌우는 기본적으로 코오롱글로벌 주가 움직임을 쫓아가되, 우선주 특성상 유통 물량이 많지 않다는 특징 때문에 테마에 오히려 더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의결권은 없지만 향후 배당금 등이 보통주보다 많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고, 요즘과 같이 그린뉴딜 관련주나 음압병실 관련주로 부각될 때, 오히려 보통주인 코오롱글로벌에 비해 주가 상승폭이 크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글로벌우 주가

     

    위의 차트는 코오롱글로벌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기본적으로 보통주인 코오롱글로벌 주가 움직임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지만, 지난 8월 중순 이후 음압병실 관련주로 움직일 당시, 주가 움직임은 보통주보다 컸습니다.

     

    최근 그린뉴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가 한 차례 나오긴 했지만 조정으로 추세선과 이격도를 많이 좁혀 놓은 상황에서, 기술적 반등이 기대되는 위치이지만 반대로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도 있는 자리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35,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코오롱글로벌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글로벌우 주식

     

    코오롱글로벌우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게 남아있는 반면,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도 46,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데,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상승추세가 나오는 가운데,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고 있어, 강한 1차 추세선 이탈시 아래 2차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에, 만일 진입한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대응 플랜을 짜 놓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글로벌우는 코오롱글로벌에 비해 테마성 시세를 더욱 강하게 타는 종목이지만 때때로 거래량이 죽어버리는 날에는 비교적 답답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으니, 거래량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