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오롱글로벌 주가 상승 모멘텀은 그린에너지

by 주소남 2020. 12.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그린에너지 관련주로 주목 받는 코오롱글로벌(003070) 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코오롱의 자회사(76.59%)로 건설과 무역, 유통서비스, 휴게소 운영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출처 :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특히 코오롱글로벌은 주택 브랜드 '하늘채'와 최고급 주택 브랜드 '린든그로브', 주상복합 브랜드 'Polis', 지식산업센터 '디지털타워'와 같은 차별화된 소비자 세분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신성이엔지와 협약하여 디자인형 태양광 패널을 개발했고, 최근 BIPV 태양광모듈 기술로 윤창운 사장이 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등 태양광 관련 사업을 하며, 풍력발전 관련 사업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그린에너지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코오롱글로벌 평택장안 하늘채, 출처 :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최근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친환경 정책으로 인해 그린에너지 관련주들이 강하게 움직였고, 코오롱글로벌 역시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오롱글로벌은 자회사 코오롱모듈러스를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에 대규모 모듈형 음압병동을 구축했기 때문에, 음압병실 관련주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음압병동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로 인해 의료가 붕괴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는 만큼 코로나가 끝나기 전 까지는 그에 따라 음압병실의 중요성도 지속적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글로벌 주가

     

    위의 차트는 그린에너지 관련주 코오롱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다가 지난 8월말 음압병동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이 나왔고, 이후 주춤하다가 최근 다시 반등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물론,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으며,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현재가 대비 주가 상승은 차트상으로도, 재료상으로도 가능한 위치인 것 같습니다.

     

    코오롱글로벌 뱅앤올룹슨

    <코오롱글로벌 뱅앤올룹슨, 출처 :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이 위치한 18,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17,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스윙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손절라인을 17,400 부근까지 내려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더욱 좋아보입니다.

     

    코오롱글로벌 주식

     

    코오롱글로벌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8월 그린에너지와 음압병동 관련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였고, 1만원 아래였던 주가는 이후 1만원 후반대와 2만원대를 오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코오롱글로벌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하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글로벌 환경사업

    <코오롱글로벌 환경 사업, 출처 :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현재는 반등 추세가 유지되고 있으며, 재료상으로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에, 보유하고 있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반대로 위에서 언급한 17,4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 이탈과 함께 매물대 및 이동평균선 지리라인을 이탈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바이든의 그린에너지 정책 등으로 인한 수혜와 코로나19 음압병동 관련주 등 주가 상승 모멘텀이 좋고, 올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지난해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 이탈만 아니라면 접근 및 홀딩이 유효한 자리입니다.

     

    단, 이번주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와 관련된 이슈가 있기 때문에,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조정의 빌미가 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