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엔텍 주가 매물대 뚫을까

by 주소남 2020. 11. 29.

목차

     

    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쓰레기 관련주 코엔텍(029960) 주가 입니다.

     

    코엔텍은 폐기물 중간 처분 사업과 폐기물 최종 처분 사업, 유틸리티 공급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수집 및 운반, 처리하는 산업활동을 전반적으로 합니다.

     

    코엔텍

    <출처 : 코엔텍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방사성 폐기물 수집 및 운반 처리 산업도 하기 때문에 쓰레기 관련주 뿐만 아니라 때때로 원자력 관련주, 장마 관련주로도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최근 중국이 내년부터 고체 폐기물 전면 수입을 금지하면서 '쓰레기 대란'이 오지 않을지 국내에서도 걱정이 큰 상황이고, 이로 인해 폐기물 처리 업체인 코엔텍이 쓰레기 관련주로 다시 부각되지 않을지 차트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엔텍 주가

     

    위의 차트는 코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초 이후 최근까지 약하지만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이 남아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동평균선 저항만 이겨낸다면 단기적으로는 장중에라도 9,400원 부근 내지는 그 위의 매물대 하단인 9,700원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코엔텍 폐기물 반입절차

    <코엔텍 폐기물 반입절차, 출처 : 코엔텍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1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65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거나 최근 저점인 8,330원과도 괴리감이 크지 않으니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엔텍 주식

     

    코엔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8,48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이를 이탈한다면 추세 하락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텍 폐기물 분류체계

    <코엔텍 폐기물 분류체계, 출처 : 코엔텍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해 어느 정도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붙어 거래량이 증가해야 주가가 상승추세로 확실히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장마감 이후 주말 동안 중국 쓰레기 관련 문제가 불거졌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붙을지, 주봉차트상 추세선 내지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코엔텍은 주로 장마철을 앞두고 장마 기대감으로 인해 장마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인데, 쓰레기나 폐기물 관련해서 움직이니 이 부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