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아시아 주가 매물대 저항 뚫을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1.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코아시아(045970) 입니다.

     

    코아시아는 코아시아세미(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디자인솔루션), 비에스이(MIC, SPK), 이츠웰(LED패키징), 코아시아씨엠비나(카메라모듈) 등을 자회사로 보유한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코아시아

    <출처 : 코아시아 홈페이지>

     

    코아시아세미를 통해 올해 4월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의 SAFE DSP(디자인 솔루션 파트너)로 등록된 기업으로, 삼성전자의 시스템반도체 초격차 전략과 무선 이어폰(TWS) 시장 확대 등이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아시아 주가

     

    위의 차트는 코아시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낮추면서 9월말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이는 파동을 보이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해, 앞으로 코아시아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코아시아 계열사

    <코아시아 계열사, 출처 : 코아시아 홈페이지>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최근 나온 거래량보다는 훨씬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10월 발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8,58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아시아 주식

     

    코아시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증시 상승장과 함께 주가도 강한 상승을 보였고, 이후 추세선을 이탈한 뒤 하락하다가 최근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어 놓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기 때문에, 이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아시아 IT부품 기업

    <코아시아 IT부품 계열사, 출처 : 코아시아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은 10,500원 부근까지는 겹겹이 쌓여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추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코아시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우선 8,58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6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8,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7,000원 부근으로 설정한다면 차트상 중장기 대응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코아시아는 카메라모듈 및 IT부품유통 사업 호조로 매출액이 성장했으나 원가율 악화로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전환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원가율 등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