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인테리어 관련주 코아스 주식 괜찮을까?

by 주소남 2020. 11.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테리어 관련주 코아스(071950) 입니다.

     

    코아스는 가구제작 및 판매 사업과 사무용 기기 제조 및 가공 판매 사업, 실내 칸막이 공사 및 기타 전문공사와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 커튼 및 침구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코아스

    <출처 : 코아스 홈페이지>

     

    사업 자체가 인테리어와 연관이 크기 때문에 코아스는 주식시장에서 인테리어 관련된 주식이나, 파주 일대에 토지와 물류센터가 있다는 이유로 DMZ 관련주나 대북 경협주 정도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코아스는 사무용 가구산업에서 22%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는데, 사무용 가구산업은 노동집약적 특성과 기술집약적인 특성이 공존하고 있는 산업으로 경기변동에 민감한 내구소비재 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아스 주가

     

    위의 차트는 코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움직이는데,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약 25만주가 채 되지 않을 정도로 거래량이 많이 죽어있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1,150원 부근을 돌파한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해지기 때문에, 장중 일시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코아스 사무용 가구

    <코아스 사무용 가구, 출처 : 코아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9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060 부근이나 그 아래 추세선인 1,0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더군다나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까지 이탈하기 때문에, 특히나 코아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를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코아스 주식

     

    코아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중순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0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1,02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여서 조심해야 합니다.

     

    코아스 병원 가구

    <코아스 병원 가구, 출처 : 코아스 홈페이지>

     

    반대로 추세선이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는데,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250 부근을 1차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필요하고, 거래량 또한 많이 동반되어 위의 악성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거래량 체크도 필수입니다.

     

     

    코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와 불확실성의 대두로 전반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세가 두드러지기 때문에, 되도록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할 때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