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오롱머티리얼 한국판 뉴딜 수혜?

by 주소남 2020. 12. 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이자 한국판 뉴딜 수혜주로 부각되는 코오롱그룹의 코오롱머티리얼(144620) 입니다.

     

    코오롱머티리얼은 화학섬유의 제조, 판매 및 염색 가공 및 연료전지 분리막 생산을 주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폴리에스터 필라멘트 흡한속건기능의 COOLON, 향균, 소취기능의 ATB-UV+, 자외선차단, 비침방지, 냉감기능의 U-VEIL, 보온, 경량성의 PYROCLE 등 차별화 고기능 제품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출처 : 코오롱머티리얼 홈페이지>

     

    특히 코오롱머티리얼은 지난 7월, 한국판 뉴딜정책 수혜주 중 수소차 관련주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던 종목으로, 최근 수소차 관련주들이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는 못합니다.

     

    코오롱머티리얼은 수소차 연료전지의 전기생성장치(stack) 핵심 구성품인 분리막을 생산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외의 다른 수소차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머티리얼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코오롱머티리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한국판 뉴딜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였고, 지난 9월 중순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는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 가면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0월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도 최근 이탈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코오롱머티리얼 나노 멤브레인

    <코오롱머티리얼 나노 멤브레인, 출처 : 코오롱머티리얼 홈페이지>

     

    또한 주봉차트상 2,82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까지 여유를 두고 본다거나, 혹은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만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시점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으로는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현재 하락추세더라도 조금은 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로, 수소차 등의 그린뉴딜이 다시 한 번 부각된다면 가장 먼저 움직일 수 있는 종목이기에, 현재가 부근에서 섣부르게 손해를 보고 팔기에는 아깝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주식

     

    코오롱머티리얼 주식 주봉차트상 연이은 음봉으로 여전히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2,82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서서히 분할로 접근해 볼만한 위치입니다.

     

    다만, 2,82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어쩌면 2,000원 초중반대까지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매물대 하단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오롱머티리얼 멤브레인

    <코오롱머티리얼 멤브레인, 출처 : 코오롱머티리얼 홈페이지>

     

    반대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한 번쯤 붙어준다면, 단기간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코오롱머티리얼은 실적이 좋은 기업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방수자재로서 승인을 취득하여 본격적인 제품 공급을 수행하고 있기는 하지만 3분기 기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고, 영업손실 또한 전년동기 대비 두 배이상 늘어났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이탈할 시에는 무작정적인 홀딩보다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