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오롱우 주가 변동성 강해지는 이유

by 주소남 2020. 12. 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코오롱(코오롱 주가 코오롱티슈진 영향 받을까)의 우선주인 코오롱우(002025) 입니다

     

    코오롱우는 코오롱 그룹의 우선주로 코오롱 그룹은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 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 사업만을 전담하는 회사입니다.

     

    코오롱우

    <출처 : 코오롱 홈페이지>

     

    코오롱의 자회사로는 코오롱글로벌과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있으며, 현재 코오롱그룹은 내일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결정 관련 이슈와 연계되어 있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코오롱우는 총 주식수가 1,076,390주 밖에 되지 않는 우선주이기 때문에 코오롱티슈진 이슈로 인해 코오롱보다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 주가

     

    위의 차트는 코오롱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체크해 보면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5,638주로 많지 않으며, 이는 우선주 특성상 어쩔 수 없기는 하지만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조금은 지루한 종목이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만 코오롱 그룹은 이번주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여부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이슈가 있을 때 크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 코오롱우 주가 역시 보통주인 코오롱우 보다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01

     

    코오롱 주가와 코오롱우 주가를 비교해보면 기본적으로 코오롱우가 코오롱 주가를 따라가는 모습이 가운데, 지난주 금요일 장중 -5% 이상 하락했다가 꼬리를 달고 10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오롱 연혁

    <코오롱그룹 연혁, 출처 : 코오롱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1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5,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 있게 본다면 1차 추세선이 위치한 15,6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그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4,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오롱 주식

     

    코오롱우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15,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는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편이기 때문에, 만일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결정 소식이 나온다면 1만원 초중반대까지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는 있는 자리입니다.

     

    코오롱 사업

    <코오롱그룹 주요 사업, 출처 : 코오롱 홈페이지>

     

    반대로 코오롱티슈진이 상장폐지 되지 않을 경우,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고, 위로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강하게 튈 가능성도 분명 있는 자리입니다.

     

     

    즉,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자리이고, 코오롱 그룹에서 중요한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여부라는 재료가 있기에 코오롱우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