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오롱그룹주 코오롱인더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0. 12.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오롱그룹주 코오롱인더(120110) 입니다.

     

    코오롱인더는 코오롱의 자회사로 코오롱의 제조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입니다. 산업자재군과 화학소재군, 필름, 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군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이 중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코오롱인더

    <출처 : 코오롱인더 홈페이지>

     

    산업자재군에는 타이어코오드와 에어백 원단 및 쿠션, 산업용사, 스판본드 부직포, 샤무드(인공피혁), 멤브레인, 헤라크론(아라미드) 등이 포함됩니다.



     

    코오롱그룹주이기 때문에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관련 여부에 대해 주가가 움직이기는 하지만, 코오롱생명과학 등 그룹주 내에서 같은 업종군은 아니기 때문에 코오롱그룹주 중 코오롱티슈진 영향을 덜 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인더 주가

     

    위의 차트는 코오롱그룹주 코오롱인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여가면서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11월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며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최근 연이은 음봉으로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단기 상승추세로 보이며, 추세선이 위치한 39,6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코오롱인더 산업자재

    <코오롱인더 산업자재, 출처 : 코오롱인더 홈페이지>

     

    단,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조금 더 커지기 때문에, 코오롱인더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선은 지속된 상승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관련 이슈가 주가에 악영향을 줄 경우, 좋지 않은 실적까지 부각된다면 하락 전환될 수 있기에, 이러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체크가 필요합니다.

     

    코오롱인더 주식

     

    코오롱인더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120주 이동평균선이 저항 부담으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잘 형성되어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6,8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인더 필름 전자재료

    <코오롱인더 필름,전자재료, 출처 : 코오롱인더 홈페이지>

     

    사실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는 비교적 적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매출 감소 등으로 인해 올해 실적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부담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34,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할 경우 3만원 초반대 혹은 그 이하까지도 주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을 34,000원 부근까지 낮추어도 좋습니다.

     

     

    혹은 추세선이 위치한 36,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았을 경우, 손절로 대응하고, 오히려 매물대 하단인 34,000원 부근 이탈 후 3만원 초반대에서 재진입,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6,8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평단가를 관리할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고, 당장은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관련된 이슈가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