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0. 12.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7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 속에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양시장 모두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여전히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코로나19 확진자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615명 발생했고, 코로나3차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코로나와 관련된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모두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골판지 관련주 중 일부와 코로나 치료제, 백신 관련주 중 일부, 식품 관련주 중 일부와 원격, 비대면 의료 관련주 등 일부가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은 일자리 증가폭이 기대에 크게 미치지 못했지만 오히려 이것이 추가 경기부양책의 조기 타결을 위한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어 미국 증시가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8%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상승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영국이 이번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할 것이라는 소식과 러시아가 자체 개발한 '스푸트니크 V' 백신을 5일부터 접종하고, 터키는 11일 이후 중국산 백신의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라는 소식에 유럽 증시가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분위기는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홍콩, 중국, 일본 증시가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 상해B지수와 우리나라 코스닥지수, 베트남,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오늘 장중 전일 대비 +0.83%까지 상승하면서 다시 한 번 역대 최고치를 갱신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하락 반전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장중 한 때, -0.73%까지 하락했다가 현재 오후 12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0.01% 하락한 2731.0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고, 계속해서 지수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49종목, 보합 44종목, 하락 617종목 등 지수 등락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의약품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승으로 인해 전기전자 업종지수도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종이목재와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제조, 건설,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이외의 모든 코스피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수창고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증권, 운수장비, 의료정밀, 은행, 화학, 전기가스, 기계, 유통, 통신, 서비스, 보험, 금융, 섬유의복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오늘 신규상장한 명신산업(009900)이 이른바 '따상'에 성공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쓰씨엔지니어링(023960)은 자금조달 및 최대주주 등 주식양도계약 검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주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69% 상승한 920.0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2종목, 보합 50종목, 하락 839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가 좋은 장은 아닙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강세로 인해 유통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송부품과 통신장비, 음식료, 기타서비스, 신성장기업, 제약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기계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오락, 디지털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인터넷과 운송, 화학, 금융, IT부품 업종지수 등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푸드웰

     

    코스닥 시장에서는 푸드웰(005670)이 식품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든 코로나 관련주가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코로나 치료제나 음압병실, 백신, 진단, 식품, 비대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녹십자가 혈장치료제 투여 후 완치 판정을 받은 환자가 있다고 밝히면서 혈장치료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요즘 증시가 비정상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소형주들은 하락하는데, 대형주들이 상승하면서 지수가 날로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건축에서도 기초가 탄탄해야 하듯이, 중소형주들과 대형주가 골고루 상승하면서 지수가 상승해야하는데, 대형주로 인해 지수만 높아질 경우, 향후 대형주들이 조정을 받을 때 중소형주들이 강하게 무너지는 경향이 있어, 이러한 증시 상승은 딱히 반갑지가 않습니다.

     

    부디 오후장에는 중소형주들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올라오길 바라면서 12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