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0. 12.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홍정욱 관련 주식이 강세를 보이는 12월 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내지 못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고, 전체적인 종목들도 하락하고 있어,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1%대 하락중인 가운데, 양지수 모두 5일 이동평균선을 힘겹에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홍정욱

     

    오늘 시장에서는 홍정욱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정욱 전 의원이 2008년 제18대 총선을 언급하면서 "실패로 인한 아픔은 시간과 함께 흐려지지만, 포기로 인한 후회는 날이 갈 수록 선명해진다"고 블로그를 통해 공개하면서 정계 복귀 및 대선주자로 다시 거론되어 KNN 등 홍정욱 관련주가 다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신규확진자 급증과 재봉쇄 속에 추가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섞이면서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9%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19% 하락한 반면 테슬라의 폭등에 힘입어 나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5%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과 미국 재정 부양책 협상, 유럽연합(EU)과 영국 간 무역 협상 등을 주시하면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홍콩 증시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고, 호주와 베트남 증시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연일 최고점을 갱신해가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를 버텨내지 못하면서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1.26% 하락한 2710.8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57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58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운수창고와 기계, 통신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을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등의 강한 조정으로 인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4%대 하락으로 가장 큰 조정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제조, 전기가스, 철강금속, 운수장비, 은행, 건설, 증권,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피와는 반대로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장중 한 때, +0.68%까지 상승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내지 못하면서 현재 전일 대비 -1.04% 하락한 917.4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5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4종목, 보합 104종목, 하락 78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기는 하지만 지수 대비로 보면 영양가가 크게 없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를 체크해보면 방송서비스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통신방송, 오락, 운송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방어해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이외의 대부분 업종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아미노로직스, 골프존뉴딘 등의 약세로 인해 유통 업종지수가 -5%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운송부품과 제약, 신성장기업, 통신장비, 기타서비스,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시장은 좋지 않지만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종목이 5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와 포인트모바일(318020), 하이로닉(149980), 동신건설(025950), 일신바이오(06833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최대주주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개량신약으로 개발중인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을 비임상연구기관(CRO)인 노터스에서 약물동태실험한 결과, 1회만 투여해도 12시간 동안 바이러스 활성을 100% 억제하는 혈중 유효약물농도(IC100)를 유지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발표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이외에 포인트모바일은 미국 아마존과 대규모 계약 재부각 및 2대주주 등극 기대감, 동신건설은 이재명 테마, 하이로닉은 비만치료기 슬리머스의 미국 FDA 판매 허가 취득 소식, 일신바이오는 코로나19 백신 도입 계획을 앞두고 콜드체인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홍정욱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홍정욱 관련주를 비롯하여 이재명 관련주와 콜드체인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고, 하림 그룹이 조바이든 관련주로 엮이면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 홍정욱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자신의 블로그에 2008년 총선을 거론하면서 정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지수가 조정을 받고 있지만 중소형주들이 어느 정도 버텨주면서 비교적 건강한 조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지수가 상승하다가 하락하는데, 아직 상승추세가 확실히 꺾인 지점은 아니기에, 부디 조정을 잘 받고 다시 증시가 탄력을 받아 상승하길 바래봅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